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를 먼저 보고 나서, 견본주택에 방문했는데 실제로 보니 훨씬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PC 화면으로는 방이나 주방 크기를 가늠하기 어려웠는데 눈으로 보니 만족했고, 가전이나 가구를 직접 만져보고 열어볼 수 있어 재미도 있어요."(음성 아이파크 관람객 A씨)
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을 맞아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찾는 주택 수요자들 발길이 재개되고 있다. 최근 들어 건설사들은 비대면•사전 예약 위주로 운영하던 견본주택을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자율 관람으로 바꾸기 시작했다. 정확한 정보 제공과 수요자들이 직접 실물 주택을 보고 매입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일(금)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 '음성 아이파크' 견본주택에는 입장을 하려는 방문객들의 긴 줄이 이어졌다.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종상품을 제공한다. 청약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각종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3,177㎡ 규모다. 일부세대를 일반에 분양하며, 추후 분양 예정인 ‘음성 2차 아이파크’와 함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계약금은 1차 일부 정액제(177㎡ 타입 제외)로 수요자 부담을 낮췄고, 중도금 일부는 전액 무이자 혜택(177㎡ 타입 제외)이 주어진다. 계약금 일부 납입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허용된다.
분양 일정은 오는 19일(월) 1순위, 20일(화)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6일(월)에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23년 1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이 단지는 충북혁신도시가 근거리에 있으며, 정보통신, 과학기술, 교육, 공공서비스 등이 입주해 있다. 대형마트, 병원, 은행 등 편의시설이 가까운 거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향후 국립소방병원과 국민체육센터, 복합혁신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의 21번 국도를 통해 중부, 평택제천고속도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충북혁신도시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사업에 따라 GTX-A 노선과 연결되는 수도권 내륙선(동탄~충북혁신~청주공항)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진행 중이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으로 중부내륙선 철도 건설 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개통 시 기존에 추진 중인 수광선(수서~광주간 복선전철) 등과 연결된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에 위치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전문가 초빙을 통한 단지 분석 등 다양한 비대면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