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동 경남아너스빌 ubc'가 울산 남구 옥동에서 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분양에 나선다. 전 가구를 옥동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형타입으로 구성한 가운데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12년만에 선보인다.
이 단지는 옥동 일원에 위치한 가운데 지하 4층~지상 20층, 5개동, 전용면적 98~108㎡, 총 32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98㎡A 26가구▲100㎡A 54가구▲100㎡B 147가구▲108㎡A 93가구다.
이 단지는 옥동에서 전혀 경험한 적 없는 최신식 설계 등 상품성을 갖췄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을 극대화했다. 탁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광폭거실 설계를 적용해 자연 영구조망권(일부세대)도 확보했다.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되는 발코니 확장시 동일평형 대비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알파룸은 물론 집안곳곳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설계도 돋보인다. 대형 현관창고(팬트리와 분리선택 가능)는 시스템가구 제공을 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쇼룸형 드레스룸에는 하프미러 슬라이딩 4도어를 도입해 개방감을 연출했다.
아트월 공간에는 자연의 질감을 그대로 담은 이태리산 ‘빅슬랩(대형)’ 세라믹 타일이 적용된다. 바닥재는 천연원목 특유의 자연스러운 질감과 편안한 보행감을 느낄 수 있는 원목마루를 선택했다.
주방은 차분한 톤의 이태리 세라믹 패널이 시공되며 ‘ㄷ’자형 설계와 LDK형 구조로 편리한 동선과 개방감을 동시에 챙겼다. 프리미엄 가전(옵션), 주방 장식장도 선택 가능하고 주방앞에는 6인용 식탁을 둘 만큼 와이드한 다이닝 공간이 마련된다.
이 단지는 전기차 충전공간은 물론 세대당 약 1.9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아울러 지하공간에 마련되는 세대창고도 눈길을 끈다. 특히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울산 방송미디어산업의 랜드마크가 될 ubc울산방송 신사옥이 들어서 단지의 품격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너스’를 마련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너스 골프클럽, 부티크 피트니스, 스튜디오 G.X, 키즈클럽, 시니어클럽, 맘스카페, 키즈 플레이파크, 프리미엄 스터디랩 등이 들어선다.
우수한 입지도 자랑거리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이예로 및 문수로, 봉월로 등을 통해 울산 시내로 빠르게 이동하기 쉽고 트램 1호선도 계획돼 있다. 도보 약 2분 거리에 옥서초, 옥동중이 위치해 양호한 통학환경을 갖춘 가운데 약 200여개의 학원이 밀집한 울산시 최대 옥동 학원가도 도보로 이용가능하다.
울산지방법원과 울산지방검찰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단지 인근 저류지 산책로를 비롯해 울산대공원, 남산근린공원, 태화강국가정원 등도 인접해 있다. 또 옥동 군부대 부지 개발 등 개발호재도 잇따라 향후 주거여건은 좋아질 전망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2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8일이고 오는 1월 2일부터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울산 남구는 지난 9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비규제지역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만 19세 이상, 울산시·부산시 및 경남도 거주,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세대주·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자격을 얻을 수 있고 주택유무와 기존 당첨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가능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울산 중구 학산동 일원 ubc 울산방송 인근에 마련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