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영건설·동원개발 컨소시엄의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이 청약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업계에 따르면 전반적인 청약 시장 침체 분위기에도 지난 28일 개관한 견본주택에 예비 청약자의 방문이 대거 이뤄지면서 문전성시를 이뤘다.
분양관계자는 "견본주택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됐는데, 사전 예약 오픈과 동시에 방문 예약이 단기간에 마감되면서 방문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다"면서 "방문예약제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28일 오픈 이후 주말 동안에는 견본주택에 8000여 명의 수요자가 다녀갔다" 라고 말했다.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에 지하 4층~지상 25층, 18개 동, 전용면적 59, 84,114㎡ 규모로 조성된다.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분양 전부터 입지와 미래가치를 갖춘 단지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약 44만㎡의 초대형 공원으로 개발되는 광주 역동 중앙공원 안에 위치하며, 경기광주역 경강선이 도보권에 자리해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이를 이용하면 판교와 서울 강남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경기광주역에는 수서~광주복선전철 개발도 진행되고 있어 이 노선이 개통되면 SRT수서역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해 교통환경은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으로는 대형마트, 영화관 등 쇼핑∙문화 등을 누릴수 있다. 인근에는 초,중,고교 등이 있고, 초등학교 부지 조성도 예정 중에 있다.
모집공고 승인 이후에는 가격 경쟁력과 분양권 전매 가능 등의 조건으로 관심도을 높였다. 청약에 앞서 진행된 기관추천 특별공급 접수에서 높은 접수율을 보이며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단지는 조정대상지역인 광주시에 속해 전매제한 기간이 3년이지만, 공사기간이 3년을 초과하여 소유권 이전 등기일 전에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높였으며,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 타워형 구조의 설계를 적용하고, 현관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다용도실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태영건설의 노하우를 담아 메인플라자, 그린플라자 등 다채로운 정원을 꾸밀 예정이며, 실내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맘스플레이 클럽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청약일정은 금일(10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일 1순위 해당지역, 11월 2일 1순위 기타지역, 11월 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9일이며,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의 1순위 청약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2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수도권에 거주하는 성인 세대주에 한해 가능하다. 1순위 해당지역은 광주시 2년 이상 거주자만 해당되며, 1순위 기타지역은 광주시 2년 미만 거주자와 경기도, 인천시, 서울시 거주자가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6년 04월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