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조감도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조감도

대방건설이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에 28일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홍성군 홍북읍에 전용면적 84m²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동으로 조성된다.

인근 단지는 대부분 2016년 이전 입주 단지로 디에트르의 입주예정일인 2025년 11월경 현재 매매 거래가 있는 단지들의 경우 입주 10년차에 접어들며 도보로 누릴 수 있는 학세권과 커뮤니티시설, 주차환경 등 시세를 놓고 단지 간 금액을 비교하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 있다.

단지의 계약금. 중도금은 일부이며 최근 금리인상에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고자 대방건설은 안심이자 보장제를 도입하였다. 중도금 대출 시 금리가 일정비율을 초과할 경우 초과분에 대하여 사업주체 측에서 이자를 부담한다.

단지 내부에는 옵션을 통해 수요자들의 선호에 따라 가구, 내부 구조, 마감재 등을 설정해 집을 꾸밀 수 있다.

기본 강마루 외에도 거실, 주방 바닥에 원목마루 또는 포세린타일 설치 등이 가능하다. 조명, 시스템가구 설치, 스타일러, 냉장고, 인덕션 등 다양한 옵션들이 있어 인테리어를 조성할 수 있다.

아트월, 문선 관련 옵션과 같이 일부 옵션에는 한시적 무상시공이 적용된다. 세미히든도어가 포함된 옵션이 있고, 복도벽 마감, 알파룸 중문 설정, 현관팬트리 시스템가구 등에서도 한시적 무상시공이 제공된다.

내포신도시는 서해선복선전철, 서부내륙고속도로 등 교통호재를 갖추고 있다. 완공 시 내포신도시는 홍성역에서 서울까지 수월하게 도달할 수 있는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내포신도시 경남아너스빌’의 경우 전용면적 84m²타입(18층)이 약 4억원대로 거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8월 전용면적 84m²타입(10층)이 약 2억대로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2년간 약 65.3%가 상승하였다.

단지는 이번 분양에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을 한다. 청약일정은 오는 11월 7일(월) 특별공급 8일(화) 1순위, 9일(수) 2순위로 진행된다. 청약은 09:00~17:30동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1월 16일(수)이며 부동산 청약홈에서 개별조회가 가능하다. 계약체결은 11월 28일(월)~30일(수) 동안 단지의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단지 내에는 수영장이 커뮤니티 시설에 도입된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다함께 돌봄센터,플레이라운지 등 시설을 입주민에 제공한다.

단지는 도보거리 내에 초, 중, 고교가 위치하여 학세권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으로는 도서관, 학원가 등이 들어서 있다. 지상에 차량이 없는 단지로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