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도 대단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 청약사이트에 따르면, 충남에서 분양한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인천에 공급된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역시 청약기한 내 접수를 마감했다.
부동산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500실 이상 대단지 오피스텔의 매매가격 상승률은 18.37%, 같은 기간 100실 미만 단지의 상승률 6.4% 과 비교해 3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고 한다.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대단지는 생활 인프라가 첫 손에 꼽힌다. 주변으로 대형마트 ∙ 관공서 등 생활편의시설, 버스정류소 등 기반시설이 빠르게 구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입주 후 생활에 불편함이 적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는 것으로 풀이된다.
‘규모의 경제’ 가 가능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공용관리비를 단지 전체가 나눠 부담하게 돼, 소규모 단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관리비 부담이 덜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오피스텔은 수요가 풍부하고,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며 “업계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부지가 넓어 커뮤니티나 설계 등에 공을 들인다” 고 덧붙였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을 이달 중 선보인다. 지하 2층 ~ 지상 최고 35층 8개 동 규모로, 오피스텔 및 아파트 ∙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단지다. 이 중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53㎡~119㎡ 을 우선 분양한다. 외부는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높였다
생활공간 내부도 다양한 설계가 적용된다. 전실 서해 및 웨이브파크 영구조망이 가능하다. 4.5m 층간 높이의 듀플렉스 구조가 전실에 적용돼 개방감과 공간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전실 테라스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이 개인의 취향에 맞게 활용할 수 있고, 탁 트인 오션뷰, 인근 시화호와 도심의 파노라마 뷰도 볼 수 있다.
지하 1층에 오피스텔 입주민 전용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피트니스 ∙ 스크린골프연습장 ∙ 스파 ∙ 회의실 등 시설이 마련되며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인 펫파크를 조성하며, 키즈영어카페 ∙ 베이커리카페 ∙ 푸드라운지 등도 선보인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업해 조식부터 석식까지 1일 3식 제공하는 홈푸드서비스와 파티푸드서비스를 선보인다. 세탁 ∙ 청소 ∙ 카쉐어링 ∙ 발렛 ∙ 예약 ∙ 대행 등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오피스텔은 아파트 등 주택시장 대비 각종 부동산 규제의 영향이 덜하다. 대출 최대 비율이 높고, 성인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어 무주택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내 집 마련’ 의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기 공급된 오피스텔 대비 한 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단지다”며 “전실 ‘오션뷰’로 듀플레스 및 테라스 설계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에 마련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