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음성군이 지역내총생산(GRDP)이 충청북도 11개 시∙군 중 청주시에 이어 2위를 달성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기준 충북도내 GRDP는 전국의 3.60% 수준이다. 충북 음성군의 GRDP는 충북도 GRDP의 11.76%를 담당하고 있다. 충주시와 제천시를 앞서고 있으며 제천시에 비해서는 2배 이상 차이가 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로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과 투자 유치 등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음성군에 따르면 조성 완료된 산업단지가 16곳에 달하며, 7곳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통계청이 올해 초 발표한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 고용조사에서 음성군의 지난해 하반기 청년 고용률은 58.0%로 충북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업계 관계자는 “다수의 산업단지 조성과 투자 유치 등으로 지역 내 경제가 살아나면서 고용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기업과 일자리가 많아지면 지역으로 유입되는 인구도 늘게 되면서 지역 내 부동산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우미건설이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로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전용면적 84~111㎡ 단지 이며, 공공택지 내 분양되어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고, 경쟁력 있는 가격에 새 아파트를 만나볼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음성기업복합도시는 충북 음성군 금왕읍, 대소면에 위치하며, 200만㎡ 면적에 조성된다. 음성군에 따르면 51개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총 54개 업체가 들어설 예정이다.
충북혁신도시를 잇는 21번 국도로 편리하게 진입 가능하며, 대금로도 인접해 인근 산업단지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과 수도권으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남향위주에 판상형 4베이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이 높은 단지로 조성된다. 유아풀과 샤워장을 갖춘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설계되며,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된다.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1등 경품 LG스타일러와 100% 당첨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