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마스코트 독고배달이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달리는 것으로 7일 알려졌다. 우아한형제들과 넥슨의 협업 결과물이라는 설명이다. ‘민트바이크'라는 새로운 카트 아이템으로 출시된다. 배민 민트바이크는 '떡볶이 구름', '냥이배달이 우주선'과 같은 특수 효과를 발휘하는 레전드 하이브리드 카트다.

벤트도 진행한다. 배민 앱에서 배달 및 배민1으로 음식을 주문하면 배민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을 통해 '독고배달이 캐릭터', ‘배민 민트바이크’, 'ㅋㅋ 스키드', ‘떡볶이여 내게 오라' 등 배민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배민 앱에는 카러플 대표 캐릭터인 배찌(BAZZI)가 찾아오며 배민 선물하기는 카러플과 컬래버한 '선물 부스터' 카드를 출시한다. 7일부터 20일까지 이 카드로 선물한 이용자 중 총 3천 명을 추첨해 1만 원 배민 상품권을 지급한다. 

출처=우아한형제들
출처=우아한형제들

카러플은 ‘배민 스페셜 위크’도 진행한다. 7일부터 20일까지 배민 민트바이크에 탑승해 랭킹전을 완주하면 매일 응모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배민 365일 이용권'(1명)을 비롯해 배민 선물하기 5만 원권(100명), 선물하기 3만 원권(1,4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조계권 사업전략실장은 "인기 모바일 게임인 카러플과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분들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배민으로 음식을 주문하고, 카러플에서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 양 사가 마련한 이벤트를 즐겁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