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건설공사에 대한 사업자 선정이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그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는 수원시 권선구쪽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투시도  출처=금호건설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투시도 출처=금호건설

국토교통부는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건설사업 기본 계획을 고시하고 지하철 신분당선 연장을 확정했다. 신분당선 연장 건설 사업은 광교중앙역에서 수원 호매실까지 복선전철을 짓는 것이다.

사업 시행은 국가철도공단이 맡으며, 기본•실시설계 및 시공자 선정 등을 마친 뒤 착공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가철도공단은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PQ) 접수를 마쳤으며, 본입찰에 대한 마감을 진행 후 개찰을 거쳐 최종 낙찰사를 가릴 예정이다.

수도권 서남부 지역 광역교통난 해소를 위한 수도권 경기 서남부 와 서울 강남권 연계 광역교통망 구축이 목적이다. 서울 강남∼ 수원 광교 구간이 운행 중이며, 공사가 완료되면 팔달구 우만동, 장안구 조원동, 팔달구 화서동, 권선구 금곡동(호매실) 등 4곳에 정거장이 들어서게 된다. 개통 시에는 수원 호매실에서 강남까지 40분내에 도착이 가능하며, 이로인해 버스를 이용할 때 와는 다르게 출퇴근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가 거론되고 있다

고색2지구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으로, 1단지 8개 동 전용면적 84㎡, 2단지 4개 동 전용면적 84㎡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색2지구에는  종합병원이 착공에 들어갔으며, 인근에 쇼핑복합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대형백화점 과 편의시설, 영화관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사업지 바로 옆에는 공공기관 및 행정기관 이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다. 초,중,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의 분양관계자는 “호매실IC, 금곡IC, 북수원IC 등을 통한 서울은 물론 수도권 내·외곽 이동이 빠른 것이 장점”이라며 “1.2단지 오피스텔 대한 분양 문의 와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역 이용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