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멈출 줄 모르는 집값 상승, 대출규제 등 주택시장의 불안정성이 가중되는 거운데, 희소가치 높은 입지 여건을 보유한 주거시설로 수요가 모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법원, 경찰청 등을 끼고 있는 법조타운 인근은 지역 내 행정 중심지로서, 변수가 많은 부동산 시장에서 변하지 않는 프리미엄 입지로 꼽힌다.

이 가운데 부산 거제구 연제동 법조타운 인근에 들어서는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에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규모에 총 192세대(일반분양 110세대), 59㎡(일반분양 7세대), 84㎡A(일반분양 35세대), 84㎡B(일반분양 68세대)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난 8일 그랜드 오픈한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해당), 21일 1순위(기타), 2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28일 진행된다.

해당 단지는 법조타운 인근 아파트로 안정적인 입지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데 부산지방법원ㆍ고등법원, 부산지방검찰청ㆍ고등검찰청 등을 비롯해 부산시청, 부산경찰청, 지방국세청, 부산고용노동청 등이 인접해 있어 이에 따른 프리미엄 상승이 예상된다.

뛰어난 교통망도 강점으로 작용하는데 부산지하철 1호선, 3호선, 동해남부선 트리플 역세권 단지이자 거제대로를 통한 쾌속교통망 및 만덕터널을 통해 남해고속도로, 도시고속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한편 추후 개통될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2024년 예정)는 중앙IC(교대역 인근)를 통해 진입이 수월해질 전망이며, 만덕3터널(2022년 6월 예정)을 통해 동래ㆍ서면권의 원도심과 북구•김해•양산으로의 이동 편의도 증대될 예정이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품은 입지이기도 하다. 아시아드주경기장, 사직종합운동장 내 야구장, 수영장, 체육공원과 온천천 시민공원 등 체육ㆍ레저시설 및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메가마트,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영화관 등 쇼핑•문화시설 및 부산의료원, 대동병원 등 대형병원도 가까이 자리한다.

자녀 교육에 유리한 학군도 형성돼 있다. 남문초등학교, 교대병설부속초등학교 등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이사벨중ㆍ고, 사직고, 사직여고, 동인고, 동래고 등 명문학군과 부산교육대학교, 거제동 명문학원가 등 다양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의 현장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하며, 분양 관련 문의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