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최고 46층, 최근 5년간 신규 공급이 드물었던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 스카이라인을 바꿀 주거대안 시설이 오는 11월 공급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4-3, 74-4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형 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6층, 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88㎡·102㎡, 총 296실과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상업시설 총 86실이 공급된다.

단지와 가까운 KTX창원중앙역과 창원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창원시의 핵심 도로망인 창원대로와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마련돼 있다. 동마산IC와 창원JC, 장유IC 등을 통해 부산시와 대구시를 비롯한 인접 지역으로 이동도 가능하다. 창원시, 부산시를 잇는 광역전철인 부전~마산복선전철이 추진 중에 있고, 창원시 도심 교통체계인 S-BRT(간선급행버스체계)가 내년 하반기 착공이 계획돼 있다.

단지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상남시장 등의 쇼핑시설과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시민생활체육관, 성산아트홀, 창원광장, 용지호수공원 등과도 가깝다

LG전자,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국GM, 효성중공업 등이 들어서 있는 창원그린테크밸리(창원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신촌단지, 마산자유무역지역 등도 차량을 통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창원시에 선보이는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생활숙박시설로서 현대엔지니어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프리미엄 라이프공간으로 조성된다.

단지에는 호텔식 로비를 적용하고,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루프탑 인피니티 풀이 창원시 최초로 조성되며, 최상층인 44~46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했다. 또 레스토랑(조식서비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발렛 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내부 공간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 실에는 오픈 발코니를 설계했다. 또한 실당 1.7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비롯해 프리미엄 라이프공간의 실현을 위한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고품격 상업시설 등도 함께 갖춰진다.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분양권의 전매가 자유롭다.

분양홍보관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일원에 들어선다. 건축물사용승인일은 2025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