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물과소금 수유리우동집은 2014년 프랜차이즈 사업 개시 이후 김밥, 우동, 분식 메뉴로 요식업프랜차이즈창업의 선두주자를 이끌고 있다. 불황에 강한 분식 메뉴 아이템으로 누구나 쉽게 우동맛집을 창업할 수 있는 본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꾸준히 가맹점을 늘리고 있다.

코로나19 시점에서도 21년 7월 기준 문래역점, 가좌점, 풍산점, 녹양점, 을지대병원점, 하늘도시점, 수원역점, 갈매포스코점 등을 신규 가맹점을 오픈하며 현재 100개 이상의 가맹점 운영중이다.

수유리우동집은 최근 예비 창업자들에게 좀 더 올바른 프랜차이즈의 선택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대한민국 6,847개 브랜드에서 ‘2021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300’에 상위 5%에 선정되어 신뢰를 높이고 있다.

요식업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 수유리우동집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힘내라 이벤트 내용은 1.신규창업 시 가맹비 면제 2.업종변경 시 가맹비 면제와 간판 무상 지원 3. 특정 지역(강남, 대구, 부산, 강원)입점 시 가맹비 면제, 간판 무상지원, 현금 1,000원 지원 이벤트이며 해당 이벤트는 10개 매장에 한정되며 업종변경과 특정지역 입점 시에는 본사의 심사과정을 거쳐 결정되며 3년 이상 운영 유지 조건이다”며 “해당 이벤트로 우동 및 분식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점주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행하여 전반적으로 가맹점 경영이 힘들 때 전 가맹점 로열티 2개월 면제, 본사 물류 식자재 비용 인하를 하는 등 가맹점을 적극적 지원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며 “우동, 분식프랜차이즈창업의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파악하여 분식, 우동, 요식업프랜차이즈창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이며 분식집창업을 생각하는 점주들에게 수유리우동집은 한 끼 식사로 부담 없는 가격과 빠른 테이블 회전율, 그리고 소자본창업비용으로 예비 창업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수유리우동집은 가맹비 면제 등 3가지 한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우동, 분식, 김밥창업에 관한 프랜차이즈 창업정보 및 이벤트 내용은 유선 전화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다. 또한, 수유리우동집을 모방한 유사업체를 주의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