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배스킨라빈스, bhc, 청정원, 청년떡집, 풀무원, 서울우유, 커피빈, 폴바셋, 롯데제과에서 8월 2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 뽀로로 케이크 2종

배스킨라빈스, 뽀로로 케이크 2종
배스킨라빈스, 뽀로로 케이크 2종

배스킨라빈스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했다.
신제품 뽀로로 케이크는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뽀로로랑 놀자’ 케이크는 캐릭터 뽀로로의 귀여운 얼굴을 초콜릿을 활용해 입체적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뉴욕 치즈케이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됏다.
‘까꿍 뽀로로’ 케이크는 더운 여름날 뽀로로와 크롱, 페티가 모래 사장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모습을 돔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캐릭터별 개성을 초콜릿을 활용해 생동감 있게 표현했고, 여름 휴가철에 어울리는 바다를 배경으로 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뉴욕치즈케이크, 초콜릿, 바닐라까지 총 4가지 맛 아이스크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bhc, 닭가슴살 HMR 16종

bhc, 닭가슴살 HMR 16종
bhc, 닭가슴살 HMR 16종

bhc가 닭가슴살 HMR 제품 16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bhc는 지난 6월 첫 론칭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과 큐브 2종에 이어 7월 초 bhc치킨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딥커리’, ‘맵스터’의 소스를 활용한 8종을 비롯해 12종의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여기에 닭가슴살 HMR 신제품 총 1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HMR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졌으며 ‘수비드’, ‘홀’, ‘훈제’, ‘소시지’ 등 4가지로 가공 방식을 다변화해 식감에 차별화를 두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맛의 다양화도 눈길을 끈다. ‘수비드’, ‘홀’, ‘훈제’는 오리지널, 블랙페퍼, 허브, 칠리로 ‘소시지’는 프랑크, 갈릭, 커리, 청양고추 등 각각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고객 기호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청정원, 무라벨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청정원, 무라벨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청정원, 무라벨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청정원이 장류 업계 최초로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를 비닐 라벨을 제거한 친환경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된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는 측면의 비닐 라벨을 과감하게 제거하는 대신 브랜드와 제품명을 양각으로 새겨 넣었다. 묶음용 포장재 또한 100%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지함을 사용해 매립 시 미생물에 의해 자연 생분해되도록 했다.

*청년떡집, 뉴트로 패키지 '타이니탄 크림떡' 4종

청년떡집, 뉴트로 패키지 '타이니탄 크림떡' 4종
청년떡집, 뉴트로 패키지 '타이니탄 크림떡' 4종

양유의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방탄소년탄 캐릭터와 협업해 자사의 인기 크림떡으로 구성한 패키지 상품 ‘타이니탄 크림떡’ 4종을 출시했다.
‘타이니탄 크림떡’은 청년떡집과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이 만나 탄생한 세 번째 패키지 상품이다.
‘타이니탄 크림떡’은 패키지에 귀여운 방탄소년단 캐릭터들이 음악에 맞춰 디스코를 추는 모습을 담아 퓨전 떡 제품에 어울리는 뉴트로 컨셉트를 살렸다. 타이니탄 캐릭터별로 제작된 미니 태그 랜덤 1장, 7명의 캐릭터와 응원 문구가 가득한 스티커 1장도 추가로 포함해 소장 가치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풀무원, '쏙떡쏙떡'

풀무원, '쏙떡쏙떡'
풀무원, '쏙떡쏙떡'

풀무원이 휴게소 인기 메뉴인 소떡소떡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쫀득한 쌀떡에 탱글뽀득한 비엔나소시지가 통으로 쏙 들어가 더욱 맛있는 ‘쏙떡쏙떡’을 출시했다.
신제품 ‘쏙떡쏙떡’은 휴게소 인기 메뉴인 소떡소떡을 벤치마킹하고 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소시지와 떡을 한입에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든 냉동 간식 제품이다. 떡과 소시지가 번갈아 끼워져 있어 한입에 먹기 어려웠던 꼬치형과 소시지를 감싼 떡이 쉽게 분리되는 롤형의 단점을 모두 보완해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 브리또관' 2종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 브리또관' 2종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 브리또관' 2종

서울우유협동조합이 100% 국산 통 모짜렐라 치즈의 진한 풍미에 다양한 토핑의 맛을 더한 ‘서울 브리또관’ 2종을 출시했다.
‘브리또’는 밀가루 반죽을 얇게 펴서 구운 또띠아 위에 밥이나 고기, 채소 등 각종 재료를 넣고 접어서 구워 먹는 멕시코의 전통음식이다.
이번 신제품은 ‘서울 브리또관’ 치폴레치킨과 치즈불고기 총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치폴레치킨’은 풍성하게 씹히는 닭가슴살에 할라피뇨 페퍼를 이용한 치폴레 소스를 곁들여 은은한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치즈불고기’는 짭조름하고 달큰한 돼지갈비에 숯불 풍미를 더해 한국적인 맛을 구현해냈다.

*커피빈, '할매 입맛 취향 저격' 곡물 활용 신음료 3종

커피빈, '할매 입맛 취향 저격' 곡물 활용 신음료 3종
커피빈, '할매 입맛 취향 저격' 곡물 활용 신음료 3종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가 30일 국내산 곡물을 활용한 신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커피빈의 신음료3종(▲오구라떼, ▲단팥 아이스 블렌디드, ▲인절미 아이스 블렌디드)은 MZ 세대가 사랑하는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풍의 뉴트로 컨셉으로 기획됐다. 또한 국내산 곡물로 제조해 든든함을 더했다.
신음료 ‘오구라떼’는 ‘오곡으로 만든 구수한 라떼’의 준말로 다섯가지 곡물이 들어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단팥과 인절미를 활용한 아이스 블렌디드 메뉴는 기존에도 소개된 바 있는 시즌 음료로, 소비자들의 재출시 성원에 따라 리뉴얼 해 선보일 예정이다. ‘단팥 아이스 블렌디드’는 국내산 단팥과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들어낸 프리미엄 음료로, 연유의 달콤함을 더해 마치 빙수를 먹는 듯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음료 아래 타피오카 펄이 깔려 있어 통팥의 아삭함과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폴 바셋, 돌체구스토 호환용 바리스타 캡슐

폴 바셋, 돌체구스토 호환용 바리스타 캡슐
폴 바셋, 돌체구스토 호환용 바리스타 캡슐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돌체구스토 호환용 바리스타 캡슐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캡슐은 신선한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를 사용한 룽고 3종으로 시그니처 블렌드 룽고, 브라질 싱글오리진 룽고, 과테말라 싱글오리진 룽고로 구성되었다. 완벽한 밀폐율과 3중 필터 구조를 사용해 풍부한 크레마와 동시에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제과, '티코' 딸기맛

롯데제과, '티코' 딸기맛
롯데제과, '티코' 딸기맛

롯데제과가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 ‘티코 딸기’를 출시했다.
‘티코 딸기’는 딸기 믹스에 딸기 시럽을 넣고 딸기 초콜릿으로 코팅을 하여 상큼하고 진한 딸기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이번 딸기맛 출시로 ‘티코’는 다크초코맛, 밀크초코맛과 함께 3종의 라인업으로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