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경기 흐름이 불안정한 현재 국내 프랜차이즈 식당 창업은 신규 또는 각광받는 프랜차이즈 업체로의 업종 변경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떡볶이는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으며 한국인에게 선호도가 높은 음식으로 소자본 창업 내지는 업종 변경을 원하는 창업자에게 적합하다.
이에 떡볶이 프랜차이즈 '마빡떡볶이' 는 누구든 소자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창업 5無 정책' 을 내세우며 많은 예비 창업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해당 브랜드는 기존의 요식업체를 운영 중이다가 업종 변경을 원하는 가맹점주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샵인샵 프랜차이즈이다. 샵인샵은 기본적으로 '매장 안의 매장' 이란 뜻으로, 둘 이상의 아이템을 하나의 매장 안에서 운영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기존 사업과의 충돌성이 있는지 여부만 미리 고려한다면 최소한의 창업 비용으로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마빡떡볶이' 는 가맹 입점 시 총 18가지 무료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우선 각 분야별 일대일 전문가 매칭을 통해 상시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조리 방법은 초보자도 배우기가 어렵지 않고 간편하여 혼자서도 충분히 운영 가능한 시스템을 전수한다.
메뉴에 대한 부분도 다양하게 신경을 썼는데 다양한 토핑과 맵기 조절은 고객 맞춤형으로 진행되어 알맞은 레시피를 단계별로 익힐 수 있으며, 1인 가구가 많아진 요즘 1인 세트메뉴를 구성하여 국물 떡볶이를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해당 브랜드는 샵인샵 창업이 가능하여 최대한 가맹점주가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창업 진행이 가능하고 운영 방식이 어렵지 않다는 것이 가장 두드러지는 장점이다" 라며 "가맹점주들에게 불합리한 중간 마진은 전혀 없으며 프랜차이즈 전문 마케팅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인지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입장에서도 입맛과 스타일에 맞게 맵기와 토핑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요즘 트렌드에 적합하다" 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