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전북은행 제공)
(JB전북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전북은행, 주유· 충전 특화 ‘SK OIL & LPG 카드’ 출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17일 주유 특화 카드인 'SK OIL & LPG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전국 SK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ℓ당 50원 청구 할인되며, 전북의 경우 ℓ당 70원 청구 할인이 추가돼 최대 12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월 3회, 회당 주유금액 10만원 한도로 SK주유소와 충전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해당 카드로 주차장에서 건당 2000원 이상 사용 시 월 2회 10% 청구할인되며, 세차장, 자동차 정비, 대형마트, 카페는 건당 1만원 이상, 약국은 건당 5000원 이상 사용 시 5% 청구 할인을 월 2회 받을 수 있다.

생활 할인 서비스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은 월 최대 5000원, 70만원 이상은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전북은행은 또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후 1회 이상 사용 시 SK주유(충전)권 1만원권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웰컴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금투,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플랫폼 ‘R대리’ 구축

신한금융투자는 17일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플랫폼 ‘R대리’를 구축했다고 밝혔다.RPA는 사람이 수행하던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이며, ‘R대리’는 사람과 로봇이 협업해 디지털 워커(Worker)를 전사적으로 확산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신한금융투자 임직원은 RPA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RPA개발을 상시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 개발부터 운영현황까지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됐다.더불어 대시보드를 통해 RPA를 도입한 부서별, 직원별 업무 절감시간과 절감비용을 확인할 수 있고 사내 RPA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신규 제안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웹 플랫폼 'NH모바일브랜치' 오픈

NH농협은행은 17일 웹 기반 디지털 플랫폼 'NH모바일브랜치'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상품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NH모바일브랜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이나 영업점 직원이 제공하는 QR코드 또는 명함·상품 안내장 QR스캔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금융상품 가입, 신용카드 신청, 외화 환전 등 은행 업무가 가능하다.여기서 NH직장인월복리적금, 올원오(5)늘도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NH페이모아통장, NH주거래우대통장, 매직트리통장 등 6종 중 한가지 이상 가입한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800명을 추첨해 한우등심세트 3개월 정기구독권, 돼지고기 구이세트 3개월 정기구독권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