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열풍으로 오션뷰를 갖춘 레지던스나 세컨하우스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오션뷰를 갖춘 세컨하우스는 높은 희소가치와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시세 상승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높은 선호도와 만족도를 형성한다.
강원도 강릉시 사천해변에 분양하는 컨피네스 오션스위트는 전호실 스위트룸화로 기존에 19.83~33㎡ 미만의 원룸 타입의 객실이 많은 동해안에서 최초로 1~2인 또는 3~4인 이상 가족단위가 여유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2룸과 3룸으로만 구성했다.
총 296실 규모로 지하 1층~지상 4층까지는 주차장이 들어서며, 지상 5층~27층까지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구성된다. 세컨하우스 성격에 부합하는 중-대형 유닛을 갖췄으며 2~4인 가구의 주거 취향을 고려해 설계했다.
전 세대에 테라스를, 일부 세대에는 히노끼탕을 배치했고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해돋이 정원, 옥상 인피니티 풀, 하늘정원,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세미나룸 등 프리미엄 부대시설을 갖추었다. 펜트하우스인 27층에는 파노라마 오션뷰(일부 세대)를 갖췄다.
원주 강릉 KTX, 제2영동고속도로 등의 개통으로 서울과 인천공항 접근성도 뛰어나며, 사천 해변과 경포해수욕장, 강릉 커피거리와 물회마을, 사천 요트경기장 등 다양한 관광지역을 배후수요로 품고 있다.
강원도 강릉 컨피네스 오션 스위트 분양 관계자는 "강원도 강릉은 미세먼지 농도 환경기준치 초과 횟수가 4.3회(2016년)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하는 등 자녀를 키우는 부모, 건강에 신경 써야 하는 중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모두가 만족할 만한 주거 생활이 가능할 것"이라며, "광역 교통망 형성과 인접 관광지의 급부상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선호하는 수요자도 많아 환금성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행사와 자금관리는 KB부동산신탁, 시공사는 파인건설, 위탁사는 주식회사 브이씨바빌론에서 맡았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표번호를 통해 분양가 및 분양홍보관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