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부산지하철 1,3호선 더블역세권에 입지와 생활편의 프리미엄으로 주목받는 아파트가 있다. 이달 일반분양에 나설 예정인 '연산 포레 서희스타힐스'가 그 주인공이다.

연산동 중심 연제구 연산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4층 9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612세대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05세대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입주자 모집공고일은 8일이며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1순위 청약신청이 예정돼 있다.

이 단지는 75A/84A/84B타입 등 전 세대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선보이며, 세대마다 특화설계를 적용해 생활편의를 극대화했다. 3.5베이 및 필로티 설계를 통해 채광 및 통풍과 개방감을 높였으며, 공원형 차 없는 쾌적한 아파트로 계획됐다.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 설계한 것도 장점이다. 커뮤니티시설과 녹지 조경 등이 단지 내에 함께 조성된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타운에서의 생활도 기대된다. 주변 녹지가 풍부한 아파트로 입주 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뒤쪽으로 배산 힐링 산책로인 배산성지 둘레길과 금련산, 횡령산 및 연제문화체육공원 등이 자리해 쾌적한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주변으로 다양한 인프라가 자리해 생활 편의도 좋다. 연산동 일대는 더블역세권 프리미엄 수혜단지로, 단지 가까이에는 1호선 연산역과 3호선 물만골역이 위치해 있다. 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까지 1호선 연산역을 통해 단 20분 내에 연결되며 종합운동장역과 부산지방법원, 검찰청 등 도심 인프라도 3호선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도로망도 좋다. 고분로를 거쳐 연산터널을 지나면 10~15분이면 센텀시티까지 연결돼 센텀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벡스코 등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깝고, 반경 1km 이내에 연일골목시장, 연산골목시장, 연미새시장, 연동전통시장이 자리해 도보 이용도 가능하다. 학교시설도 풍부하다. 연동초, 동명초, 연일초, 연산중, 연제중, 연일중, 연제고, 연일고, 부산외고 등 초, 중, 고교가 가까운 학세권 아파트이다.

한편, 연산 포레 서희스타힐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코로나19 예방 및 방문객의 편의, 방문자 간 접촉의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한 사람에 한해 5일 관람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홈페이지 관심 고객 등록을 마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300명을 선정,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