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연산 포레 서희스타힐스' 아파트가 일반분양에 나설 예정이라 일대 부동산시장의 관심이 뜨겁다. 부산지하철 1,3호선 더블역세권에 자리하고 생활편의 프리미엄을 갖춰 분양 전부터 관심이 뜨겁다.

연산포레서희스타힐스는 연산동 중심 연제구 연산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4층 9개동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75.8~84.9㎡ 등 다양한 타입으로 전 세대가 공급돼 선택의 폭이 넓다. 특화설계를 적용해 생활편의도 우수하다. 일반분양(예정)은 612세대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물량이다.

3.5베이 및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채광, 통풍, 개방감이 좋고 자연친화적 공원형 차 없는 쾌적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 설계해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도 최소화했다. 단지 내 고품격 커뮤니티시설과 자연친화적인 녹지 조경 등을 갖춰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으로 고품격 웰빙하우스가 탄생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연산동 일대는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아파트 가까이에는 1호선 연산역과 3호선 물만골역이 있다. 1호선 연산역 이용 시 2호선을 환승할 수 있는 서면역까지 20분 내 도착할 수 있다. 3호선을 이용하면, 종합운동장역과 부산지방법원, 검찰청 등 도심 접근성이 좋다. 고분로를 지나 연산터널을 이용하면 센텀시티까지 10~15분이면 연결돼 센텀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벡스코 등을 이용하기 좋다.

관계자는 "역세권과 우수한 정주 여건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아파트지만, 주변 아파트와 비교해 저렴한 가격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반경 1km 이내에 연일골목시장, 연산골목시장, 연미새시장, 연동전통시장이 자리해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홈플러스, 이마트 등이 가까워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연동초, 동명초, 연일초, 연산중, 연제중, 연일중, 연제고, 연일고, 부산외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가까워 학세권 단지로 인기가 좋다.

쾌적한 삶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뒤쪽으로 배산 힐링 산책로인 배산성지 둘레길과 금련산, 횡령산 및 연제문화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자리해 자연친화적인 주거타운으로 호평 된다.

연산 포레 서희스타힐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홈페이지 관심고객등록 시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편의,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예약제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