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매매가격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는 많다. '교통 호재'도 그러한 요소 중 하나이다. 9일 KB리브온의 5월 첫째 주(4일 기준) 아파트 매매동향을 보면, 서울 강남 3구의 아파트 매매 가격이 6주 연속 하락하며 전체 지역에서 보합세를 보인 가운데, 인천과 안산의 아파트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수도권 광역 교통망이 대폭 개선되며 수인선과 서울 지하철 7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등의 대형 교통 호재가 예정됐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교통 호재의 수혜단지 중 하나는 '석남역 메트로시티' 아파트로, 사업지는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일대이며 지하 1층~지상 2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49㎡, 59㎡, 69㎡, 84㎡ 타입이 공급될 예정이며 총 651세대를 모집하고 있다.
'석남역 메트로시티'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오는 연말에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 호재의 직접 수혜단지가 될 전망이다. 또한 2021년 하반기에 석남동과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공사의 착공이 예정되어 있어 가치를 더할 전망이다. 향후 석남역에서 공항철도인 청라국제도시 역과 검암역을 통해 서울 지하철 5, 9호선이 있는 김포공항역이 이어지게 되면 서울 강남권이 60분대, 여의도가 25분대, 송도 20분대, 인천공항은 30분대에 연결될 예정이다.
또한 서부 광역철도인 원종-홍대 선도 들어설 예정이다. 청라~홍대 선까지 연결될 경우 석남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루원시티역(예정)을 통해 청라, 루원시티 등 인천 서구에서 서울 홍대입구역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 서부여성회관역과 석남역에 이어 2021년 서울 지하철 7호선 석남역이 완공되면 트리플 역세권 단지의 장점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이 밖에 2026년까지 경인고속도로의 일반도로화가 계획되어 있어 해당 도로 주변이 9개 생활권으로 나뉘어 복합 개발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사업지에서 가까운 서부여성회관역 주변 석남동 및 가좌동 일원 19만4874㎡가 뷰티&패션지구로 개발될 예정이다.
생활 편의와 학군도 잘 조성되어 있다. 홈플러스 가좌점과 가좌시장 등이 인근에 있으며 석남서초, 천마초, 건지초, 석남중, 가좌여중, 가좌중·고, 인천보건고, 가림고, 가정고 등 초중고등학교가 근거리에 밀집되어 있고 단지 내 어린이집이 예정되어 있다.
녹지시설도 잘 갖췄다. 해오름 동산과 석남 녹지도시숲, 신석체육공원과 석남완충녹지 등의 녹지가 인접해 있다. 또한 석남동 일대에는 약 6만4805㎡ 규모 부지의 도시바람길숲 조성이 계획되어 있다. 약 4613㎡부지에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이 있는 스마트 에코 시티 개발계획도 예정돼, 향후 호재에 따른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석남역 메트로시티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석남동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편의,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실시한다.














901세대 중대형단지 / 평당 900만원대 파격가 공급
쿼트러플 프리미엄(역세권,학세권,공세권,숲세권)
25평,31평,34평 중소형 평형대 위주 아파트
계약금 3,000만원으로 입주시까지~
비'수'대(비규제'수도권'대단지) 지역
청약통장 무관 / 선착순 동호 지정 / 전매 무제한 / 중도금 60% 무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