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삶의 질을 강조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면서 주거시설 또한 트렌드에 맞게 변화하고 있다. 작은 평형일지라도 혁신평면을 통한 나만의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스몰 럭셔리'가 대표적인 예로, 소형 주거시설은 마감재나 평면, 층고 등 차별화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입히면서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과거 소형 주거시설의 인기 요인이 단순히 저렴한 가격이었다면,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이면서 상품성은 높은 주택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말했다.
의정부에서 살기 좋은 지역인 민락2지구에서도 스몰 럭셔리 상품이 1월에 분양 할 예정이다.
제일건설(주)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7-1블럭에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아파텔을 1월 분양예정이다. 단지는 전용 64㎡와 84㎡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10층, 288실로 들어선다. 지상 1~2층에는 계약면적 1만7000여㎡의 대규모 스트리트 형 상가인 애비뉴모나코가 조성된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며 트렌디한 인테리어 및 공간 활용도를 높인 혁신설계를 적용한다. 또한, 3베이, 맞통풍으로 환기와 채광에 신경 썼고 드레스 룸과 펜트리, ㄷ자형 주방 설치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일부 타입) 3~5층까지는 2.7m의 천정고를 적용했고 6~9층은 2.4m로, 최상층 일부 세대는 복층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이외에도 단지 내에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맘스라운지 등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서고 단지 곳곳에 각종 조경특화를 적용한다. 1실 당 1.24대로 법정 주차대수보다 많은 348대의 주차가 가능한 것도 장점 중의 하나이다.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은 중심상업지구와 인접 해 있는 데다 지상 1~2층에 대규모 스트리트 형 상가인 애비뉴모나코가 조성돼 주거는 물론 상업, 문화, 여가를 한번에 누리는 원 스톱 라이프가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단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