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3월에 법정최고금리가 34.9%에서 27.9%로 하향되었지만 국회 정무위 국정감사 발표에 따르면 이용자의 80% 이상이 여전히 법정 최고금리 이상의 대부업체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주로 직장인 신용대출, 대환대출, 소액대출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시중은행권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은 서민층은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로 발길을 돌리기 때문이다 . 그로 인하여 대부업체의 높은 금리가 적용된 채무를 안고 있어 신용불량자에 대한 우려 또한 높다.

정부에서는 이런 고금리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많은 저신용, 저소득층을 위해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중금리대출, 미소금용, 바꿔드림론 등) 대표 서민 금융 브랜드를 출시하여 저금리 대환대출 정책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게 검색하고 실제로 접해보지 않는 이상 ‘햇살론’ 이라는 브랜드명을 알기가 쉽지 않고 햇살론자격조건, 햇살론대출자격, 햇살론서류, 햇살론절차 등 세부적인 내용을 인지하는 것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다.

그나마 서민금융중 가장 폭 넓게 알려져있고 일원화 되어있는 햇살론은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프리랜서대출, 저금리대환대출, 채무통합 대환대출 등 많은 이들에게 공통된 기준으로 폭 넓게 햇살론대환대출자격 가이드를 설정해놓고 햇살론 승인을 위한 간편한 상담까지 지원하고 있다. 햇살론은 연 금리 20%대 이상의 고금리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나라에서 보증하여 8~9%대로 대환대출을 실행해주고 더불어 필요한만큼 생활자금까지 신청할수 있는 금융이다.

또한, 햇살론 취급은행은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함, 저축은행 등에서 운용하고 있으며 햇살론 대환자금 2,000만원 햇살론 생계자금 1,000만원 통합 3,00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의 조회 결과에 맞게 받아볼 수 있다.

단, 햇살론 대출자격에 부합되는 사람에 한하여 대출진행이 가능하기에 반드시 그 기준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햇살론 자격조건은 연 소득 4,000만원 이하의 낮은 신용등급에 해당되거나 연 소득 3,000만원 이하에 포함되어야 하며 3개월 이내 30일이상의 장기연체 또는 10일 이상의 단기연체가 잦으면 진행이 힘들 수 있으니 햇살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햇살론 진행여부를 검토 해봐야한다.

햇살론 대출자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햇살론 취급은행 중  승인률이 비교적 높은 하나드림론(하나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모집법인) 에서 한도와 가능여부를 체크해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http://www.hanadreamloan.com) 내 간단한 신청을 통한 본인확인 후 가조회와 필요서류에 관한 부분을  안내 받아 빠르게 대출을 진행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