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사장 김병헌)은  22일 본사 사옥(역삼동 소재) 17층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김영기)와 재해 및 사고예방에 관한 포괄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국민행복만들기'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손해보험과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이라는 취지 하에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교류, 협력하고자 체결된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기업의 안전교육 및 재해예방컨설팅에 관한 기술 지원과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위험분석기술 연구개발, 사회공헌활동 및 사고예방 캠페인에 관한 공동실시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국민행복 만들기' 업무 협약 체결 이후 진행될 협업 중 첫번째 활동은 KB손해보험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의 집'에 대한 안전 점검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2005년 1호 건립 이후 현재까지 지어진 33개소 중 완공한지 5년 경과된 가구 중 희망가구에 대해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집짓기 활동에서 그치는 일회성 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김병헌 사장은 "대한산업안전협회와 기술적 제휴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사업까지도 함께 해나감으로써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하는데 보험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