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한 아시아나 트래블러스 적금’ - 신한銀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로 아시아나항공과 하나투어와의 복합 제휴를 통해 항공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온라인 전용 신상품 ‘신한 아시아나 트래블러스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1년제 적금의 은행권 최고 수준인 기본이자율 연 2.0% 및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 2.3%를 적용한다. 온라인 환율 우대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해외여행 고객을 위한 높은 특화서비스인 만큼 5만좌로 한정해 판매된다.
신한 아시아나 트래블러스 적금 가입고객 중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왕복 탑승 고객이 적금가입 후 연결되는 가입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아나클럽 회원번호를 등록하면 2000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적용기간 중 최대 1만 마일) 받을 수 있다.
적금가입자 전용 하나투어 상담센터(shinhan.hanatour.com)에서 여행상품 구입시 1000원당 1.5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금융 상품을 이용해 여행자금을 마련하는 동시에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 '신개념 내 마음 같은 교보CI보험’ -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보험료를 대폭 줄인 새로운 형태의 보장성보험‘내 마음 같은 교보CI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사망,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CI, Critical Illness)과 중증치매,장기간병(LTC, Long Term Care)상태를 평생 보장한다.
CI나 LTC로 진단받으면 가입금액의 80%를 먼저 치료비로 받을 수 있다.
기존 CI보험보다 보험료를 7~ 19% 낮췄다.가입 후 5년 미만은 연복리 2%, 10년 미만 1.5%, 10년 이상 시 1%를 최저 보증한다.
■ ‘해피 모비(Happy mobi)카드' -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SPC그룹과 제휴해 해피포인트 가맹점 이용시 최대 20%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모바일카드 ‘하나 해피 모비(Happy mobi) 카드’를 출시했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신용카드 ‘모비원(mobi 1)’이후 5개월 만에 출시하는 후속카드이다.
이 카드는 월 통합 최대 1만포인트 특별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5천원 이상 결제시 제공하는 5% 적립과 추가 15%를 더해 최대 20% 적립(월 4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연수익 7.1% 추구 주가연계증권 ELS'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연 7.1% 하이파이브형 주가연계증권(ELS)을 포함한 파생결합증권 8종을 총 800억 규모로 판매한다.
‘미래에셋 제8331회 하이파이브형 ELS’는 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의 상품이다.
6개월 주기의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이상이면 연 7.1%의 수익을 지급한다.
한개라도 기초자산이 기준가격의 55%미만 하락한 적 없으면 연 7.1%의 수익을 지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