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국적으로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책정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란 가입조건에 맞는(해당지역 주택조합이 설립된 대구시, 경북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만 소유하고 있는 세대주등) 주민들이 모여 조합을 만들고 아파트 부지를 구입, 건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신탁사를 통한 믿을 수 있는 자금관리를 통해 조합원들의 재산권을 보호받는다.

전국에서 붐이 일고 있는 지역주택아파트 중에서 최근 대구 수성구 만촌동 지역주택에서 담티역 역세권과 최고의 학군을 자랑하며 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다.

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875-19번지 일대에 조성 예정인 만촌동 지역주택은 지하 1층~ 지상 최고 34층 7개동 규모로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59㎡, 84㎡로 이루어져 있으며, 59㎡ 104 세대 84㎡ 888 세대 총 992세대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근린생활시설이 조성 되어 있으며, 도서관과 어린이집이 예정 되어 있다.

또한 대형마트 및 전통시장이 인접해 있으며, 수성의료 지구, 범어네거리 까지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금융시설과 의료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지니고 있다.

거기에 대구박물관 및 대구 미술관, 대구야구장(2016년 예정), 월드컵공원과 범어시민체육공원을 통한 문화, 체육 공간 이용이 용의하다.

교통 여건 또한 우수하다. 수성ic와 동대구 ic가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지역으로의 이동이 원활하며, 지하철 2호선 담티역과 약 500거리에 위치하여 도보로 7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 되어 역세권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초, 중, 고를 포함한 대학교 까지 인근에 위치하여 대구 시내 최고의 학군으로 꼽힌다. 대청초등학교가 100m인근 이내에 위치해 있고, 소선여중과 대륜중, 오성중학교가 500m 인근에 인접해 있으며 특히 2014 대구 고등학교 순위 3,4위에 오른 명문고 대륜고와 오성고를 비롯하여 혜화여고, 영남공고가 500m거리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수성대학교 도 300m거리에 위치한다.

현재 만촌동지역주택조합(가칭) 홍보관은 9월중 그랜드오픈 예정중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표전화(1688-9654)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홈페이지 www.xi-manch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