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림산업은 이달 말 서울 성동구 옥수동 539-8번지 일대에 옥수13구역을 재개발한 1976가구의 ‘e편한세상 옥수 파크힐스’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e편한세상 옥수 파크힐스는 지하 4층~지상 20층, 25개동, 전용면적 59~115㎡로 구성된 1976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84㎡ 66가구, ▲전용면적 115㎡ 46가구 ▲테라스하우스 107㎡ 2가구 등 총 114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다. 특히 전용면적 115㎡는 고층 일반분양 물량이 많아 로얄층 입주까지도 가능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옥수 파크힐스는 강남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동호대교를 이용할 경우 압구정까지 3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해 강남권 및 외곽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지하철 3호선 금호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종로까지 10분, 강남까지 5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인근에 매봉산공원, 응봉근린공원, 남산공원 등이 위치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한강변으로의 접근도 용이해 향후 미래가치까지 기대되는 단지이다. 이마트, 압구정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삼성미술관, 순천향대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e편한세상 옥수 파크힐스는 단지 인근에서 초, 중, 고, 대학교까지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췄다. 전통적인 명문 초등학교인 동산초, 리라초가 위치할 뿐만 아니라, 금옥초, 동호초, 옥수초, 옥정초중교 등의 학교가 인근에 있으며 동국대 및 한양대학교 등도 가깝다.
e편한세상 옥수 파크힐스는 2016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타 신규분양 단지 대비 상대적으로 빠르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옥수 파크힐스가 건설되는 현장(서울 성동구 옥수동 539-8번지)에 분양홍보관을 마련하고 8월말 문을 연다. 이곳에서는 실제 인테리어 및 평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샘플 하우스(Mock-up 주택)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림산업 분양관계자는 “옥수동은 지난 10년간 일반분양이 144가구에 그쳐 공급 가뭄에 시달려 왔다”며 “보다 좋은 평면개발과 신상품을 적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한 만큼, 특히 브랜드 아파트에 목말라 있는 지역의 주택수요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