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사 (주)지음이 대구 중구 반월당역 초인접 거리에 선보이는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가 7월 초 분양에 들어간다.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는 오피스텔과 근린상가시설로 구성된 임대수익형 부동산이다. 지하2층~지상20층의 규모로 전용면적 52.31㎡~109.91㎡의 멀티형 오피스텔(클래시티) 162실, 근린상가시설 33실로 구성된다.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 관계자는 “복합 건설사업에서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창성건설이 시공을 맡고, 하나자산신탁이 시행 및 자금관리를 하여 오픈 전부터 빠르게 알려지고 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는 대구지하철 1·2호선이 만나는 대구 최대 도심상권을 대표하는 반월당역의 초인접지에 들어선다. 반월당역 21번, 22번 출입구에 바로 위치해 입지적 장점이 돋보인다.

반월당역 인근은 일일유동인구 50만을 자랑하는 동성로 일대 상업시설의 요지이며 다양한 고객층이 몰려드는 대구중심 쇼핑몰 6만여㎡ 메트로상가의 유동인구와 상주인구가 주요 고객이다.

눈 여겨 볼 점은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 상가 및 오피스텔(클래시티)의 풍부한 임대수요다.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쇼핑점,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종사자 등의 수요와 삼성금융프라자, 동양생명, 알리안츠 등 안정적이고 소득 수준이 높은 금융타운의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주 고객층이 될 전망이다.

또한 메트로 지하상가, 동성로 근린상가, 경대병원, 동산병원, 서문시장 등 인접 지역의 수요 흡수가 가능하다. 1~2인 가구의 대표 주거상품으로 각광받는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은 직장인들의 수요가 대부분인 점을 감안하면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 오피스텔(클래시티)은 반월당 초역세권에 사무용 임대수요와 주거용 임대수요로 안전성, 수익성, 투자성의 3박자를 갖춘 최적의 수익형 부동산으로 평가 받고 있다.

대구 중심답게 사통팔달의 교통도 주목할 만하다. 대구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와 중앙대로가 교차하여 어디든지 이동이 빠르고 편리하게 버스 및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고 신천대로, 신천좌안도로, 북대구IC, 앞산순환도로 등으로 진입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는 다양한 테마의 근린상가와 호텔급 시설의 복층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1~2층은 근린상업시설, 3층~10층은 전문메디컬복합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며, 11층~20층의 오피스텔(클래시티)은 창성건설이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를 통해 선보이는 오피스텔로 차별화된 시스템과 층고가 최대 4m의 복층형으로 구성되어 대구지역의 오피스텔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 관계자는 “반월당은 최대의 수요를 가진 최적의 입지”라며 “안전성, 수익성, 투자성을 모두 갖춘 다시없을 고소득 임대상품”이라고 말했다. 대구 반월당 메디스퀘어는 (주)지음에서 시행위탁을 하고, 건설의 트렌드를 한발 앞서가는 창성건설의 시공능력, 그리고 하나자산신탁에서 시행 및 자금관리를 안정적으로 할 것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분양문의 053-424-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