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큐레이션 뉴스, 주말아 놀자] 4월입니다. 3월의 꽃샘추위를 지나 제법 봄 내음이 나는 계절 입니다. 미세먼지와 중국발 황사로 인한 공해는 외출을 자제하게 합니다. 그러나 봄입니다. 파란 하늘과 나무에서 피어나는 꽃들이 살랑이는 모습을 창 밖으로만 보자니 벚꽃 엔딩이 오기 전에 밖으로 나가고 싶은 충동이 듭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바람이 일 때마다 하얗게 꽃물결을 이루는 ‘벚꽃 축제’ 몇 군데를 모아봤습니다. 

 

복숭아꽃이든 벚꽃이든 공통점이 있다. 바람이 불기라도 하면 너무나 쉽게 꽃잎들은 허공에 흩날려 버린다. 그렇지만 바로 이 순간, 우리는 하늘을 가득 채우며 날아오르는 꽃잎들 사이로 파란 하늘을 보게 된다. 아름답게 날리는 꽃잎을 따라 파란 하늘을 올려다보면 앞으로 해야 할 모든 일들로부터 우리는 자유로울 수 있게 된다. 바로 이것이 4월을 들썩이게 하는 꽃놀이를 통해 우리가 얻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 - 강신주, <철학으로 세상읽기>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축제다. 실제 벚꽃축제 기간이 되면 여의도 메리어트 빈방이 없을 정도로 성수기를 맞는다. 매년 따뜻한 봄기운이 살포시 느껴질 때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641주를 비롯,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종 8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항연이 펼쳐진다.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1회째 맞이 하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밤에는 오색 천연한 조명에 미친 벚나무가 장관을 이룬다.

 

▲ 여의도 윤중로. 출처=서울시 문화관광 포털

행사기간: 2015년 4월 10일 ~ 4월 15일

행사장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국회 뒤편 일대

문의: 영등포구청 문화관광 http://tour.ydp.go.kr

 

 

▮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벚꽃축제

석촌호수에 러버덕만 있는건 아니다.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도 열린다. 석촌호수에서는 호수가에서 앉아 감상하는 벚나무가 절경을 이룬다. 3일간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리며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이 펼쳐진다.

▲ 석촌호수. 출처=한국관광공사.

행사기간: 2015년 4월 10일~4월 12일

행사장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로 148 석촌호수 수변무대, 서울놀이마당 등

문의: 송파구청 문화관광 http://culture.songpa.go.kr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군항제

로망스 다리와 기차역으로 진해군항제는 벚꽃시즌에 가장 가고 싶은 축제로 꼽힌다. 이맘때쯤 되면 진해 도시 전체는 벚꽃으로 뒤덮인다. 우리나라 해군기지 면모와 함께 100년이 넘는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만끽할 수 있다. 4월의 진해는 온 시가지가 벚꽃 천지이다. 새하얀 벚꽃터널도 환상적이지만 만개한 후 일제히 떨어지는 꽃비도 낭만적이다. 여좌천 1.5㎞의 꽃개울과 경화역의 800m 꽃철길에서 피는 아름드리 왕벗나무는 진해벚꽃의 절정이며 안민고개의 십리벚꽃 길은 자동차로 이동하면서 만끽할 수 있다. 제황산공원에 올라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 8거리를 중심으로 100년전 근대식 건물들과 진해벚꽃이 함께 어우러진 아담하고 평온한 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 진해 군항제 로망스다리. 출처=한국관광공사.

행사기간: 2015년 4월 1일~4월 10일

행사장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문의: http://gunhang.changwon.go.kr / 055-225-2341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호 벚꽃축제

청풍명월의 본향이라 불리는 청풍호에도 벚꽃 축제가 열린다. 청풍호반에서 하늘높이 뿜어내는 벚나무 가로수길은 드라이브 하기에 안성 맞춤이다. 축제 에선 이 시기에 맞춰 지역 농·특산품전시판매, 먹거리 장터, 공연, 체험, 경연, 전시, 기타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축제가 펼쳐진다. 97년을 1회로 시작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 축제는 제천시 금성면 청풍호 입구에서 부터 청풍면 소재지까지 약 13km 구간에서 행해지는데 봄을 만끽하고자 하는 관광객들로 장사진을 이룬다.

▲ 청풍호. 출처=한국관광공사.

행사기간: 2015년 04월 10일~4월 12일

행사장소: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청풍호 일원 (청풍문화재단지, 문화마을, 면소재지)

문의: 제천 문화관광 http://tour.okjc.net / 제천시축제추진위원회 Tel. 043-641-4870

 

 

▮ [강원도 강릉시] 경포대 벚꽃축제

매년 4월초 중순경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벚꽃축제는 경포대(도지방유형문화재 제6호)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4.3㎞ 호수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봄꽃 축제 향연의 장이 펼쳐진다. 꽃 세상을 이루는 벚꽃 개나리 수선화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벚꽃과 어우러져 아름답다. 꽃 축제 뿐만 아니라 경연 전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도 체험할 수 있다.

▲ 경포대 벚꽃축제. 출처=한국관광공사.

행사기간: 2015년 4월 3일~4월 10일

행사장소: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경포대 일원

문의: 공식 홈페이지 http://www.gntour.go.kr

 

※ 각종 축제 및 행사 나들이 갈만한 곳 제보 받습니다 (bming@econovill.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