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큐레이션 뉴스] 흩날리는 벚꽃잎, 휘날리는 봄바람이 반가운 3월입니다. 본격적으로 봄이 다가오면서 거리에선 가벼워진 옷차람의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한쪽 팔에 외투를 걸고 음료를 들고 걸어가는 행인들은 부쩍 봄이 반가운 모양입니다. 오는 23일 제주 서귀포에서 첫 벚꽃이 피어난다지요. 이번 주말부터 벚꽃 나들이를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벚꽃 보러 왔는데 사람만 구경하다 간다." 벚꽃시즌이 되면 인산인해를 이루는 전국 곳곳의 축제에 가면 이런말을 많이 듣게 되죠. 봄 햇살, 벚꽃 나만 좋을 순 없으니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건 당연한데 가끔은 인파를 피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벚꽃 드라이브'를 가보는건 어떨까요. 호텔당일예약 전문 어플리케이션 호텔나우(hotelnow)가 소개한 '벚꽃 드라이브 코스'를 모아봤습니다.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과 같은 음악을 틀어놓고 연인과 드라이브를 즐기기도 좋고, 복잡한 축제장소 에서 아이를 잃어버릴 걱정 없이 가족단위로 편안히 놀기도 좋습니다. 어떤 봄 노래를 좋아하시나요? 곧 있을 주말 벚꽃 드라이브에서 들릴 당신의 선곡이 궁금해 집니다.

 

◆ 북악스카이웨이 (벚꽃 드라이브 코스: 성북동쪽 3.5km 구간 부터)

북악 팔각정은 철따라 그 자체가 다르게 보이고 새롭게 느껴지며 독특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으로, 1,652,900m²(50만평)의 넓고 쾌적한 해발 342m 북악산 위에 한국 전통미를 살린 한옥형 정자로서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춘 서울 도심속의 관광 명소이다. 한식, 양식,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추천 관광코스로는 '광화문→창의문길→북악스카이웨이→팔각정(약10㎞)', '삼청동→북악골프장→북악스카이웨이→팔각정(약10㎞)', '돈암동→아리랑고개→북악스카이웨이→팔각정(약11㎞)'이 있다.

▲ 북악스카이웨이.출처=하이서울 블로그

-주변 관광지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악산로 267 
-문의: 02-720-2385, tour.jongno.go.kr
-기타: (주차요금) 승용차 - 1회 주차시 10분당 300원, 버스 - 1회 주차시 10분당 900원

 

◆ 청풍호 (벚꽃 드라이브 코스: 금성면~청풍면 13km 구간) 

청풍호 주변 청푼문화재단지. 청풍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문물이 번성했던 곳으로 많은 문화 유적을 갖고 있었으나 충주댐 건설로 청풍면 후산리, 황석리, 수산면 지곡리에 있던 마을이 문화재와 함께 수몰될 위기에 있었다. 충청북도청에서는 1983년부터 3년간 수몰 지역의 문화재를 원형대로 현재 위치에 이전, 복원해 단지를 조성했다.

▲ 청풍호길. 출처=한국관광공사

-주변 관광지 위치: (청풍문화재단지)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
-문의: 043-647-7003, tour.okjc.net
-기타: 청풍호는 충주댐 건설로 생긴 호수로 특정장소가 없다. 주변 문화재단지나 유람선(www.chungjuho.com),관광모노레일(www.cpairpark.co.kr)등이 있어 함께 즐기기 좋다.

 

◆ 진해 해안도로 (벚꽃 드라이브 코스: 풍호 동해암~옹동 만안 골포 약 20km)

진해시 풍호동 행암에서 웅동만 안골포까지 약 20km에 이르는 해안도로를 일컫는다. 진해만과 웅천만을 내려다보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진해와 김해, 부산지역의 새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시야가 확트인 해안전경을 바라보며 가족이 함께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다. 또 주변에는 낚시터가 곳곳에 있어 인근 부산과 창원 등의 바다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국도 2번도로를 주축으로 이어지는 이길은 대부분 길 양쪽으로 벚나무 등 6종류의 조경수가 식재돼 있고,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도로도 개설돼 있다. 풍호동에서 행암로를 따라 약 4km를 가면 수치해안에 이르게 된다.

▲ 진해 해안도로. 출처=한국관광공사

-주변 관광지 위치: (수치해안)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제로 일원
-문의: 055-225-3691, culture.changwon.go.kr

◆ 경주 흥무로 (벚꽃 드라이브 코스: 김유신장군묘 진입로 왕복 4차선 도로구간) 
흥무로는 흥무대왕 김유신 장군 묘로 이어지는 길이다. 왕복 2차로의 좁은 길에 벚꽃을 보려는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경주 흥무로 벚꽃 길은 건설교통부가 선정한‘아름다운 한국의 길 100선’으로 꼽히는 아름다운 길이다. 특히 형산강과 송화산이 배산임수로 어우러져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꼽힌다.

▲ 경주흥무로. 출처=경주 시청

-주변 관광지 위치: (김유신 장군묘) 경상북도 경주시 충효2길 44-7
-문의: 054-749-6713,
-기타: 김유신 장군묘를 중심으로 4월 벚꽃시즌에 야간 조명을 켠다. 밤에 보는 벚꽃 길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하동 십리 벚꽃길 (벚꽃 드라이브 코스: 구례~하동으로 이어지는 25km 구간) 
이미 네티즌 사이에서 벚꽃 드라이브 명소로 유명한 이 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들어가는 6㎞의 구간으로, 섬진강과 합류하는 화개동천을 따라 50~70년 수령을 자랑하는 1,200여 그루의 벚나무가 도로 양편에 심어져 있다. 1930년대부터 조성된 것으로 알려진 이 길에는 복숭아나무 200여 그루도 심겨 있다.

▲ 하동십리 벚꽃길. 출처=한국관광공사

-주변 관광지 위치: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
-문의: 055-880-2380,
-기타: (하동 박경리 토지길 2코스) 십리벚꽃길~국사암 (약 13km, 4시간 30분) 화개장터→①십리벚꽃길(혼례길)→②차 시배지→③쌍계석문바위→④쌍계사→⑤불일폭포→⑥국사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