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녹즙.
사진=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은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에 히알루론산과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히알&콜라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식물성유산균 히알&콜라겐’은 식약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게 된 성분 가운데 하나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 음료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으로, 풀무원 특허 김치유래 식물성 유산균 PMO08(락티플란티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에 유산균의 먹이가 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설계했다.

이에 따라 제품 패키지 전면에는 ‘본 제품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습니다’라고 표기했다.

제품에는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에 히알루론산,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 비타민C를 넣어 생기 있고 빛나는 하루를 돕는다.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일반식품 히알루론산 제품(2022년 9월 식약처 안전나라 등록 기준) 중 최고 함량인 200mg을 한 병에 담았다.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 비타민 D도 함유해 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 1병(130ml) 당 50kcal의 낮은 칼로리에 식물성 소재 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깔끔하게 마실 수 있으며 상큼한 석류농축액과 달콤한 열대과일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프로바이오틱 이정윤 PM(Product Manager)은 “이번 신제품은 건조한 환절기를 맞아 현대인들의 촉촉하고 생기 있는 하루를 돕기 위해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는 물론 풀무원의 특허 식물성 유산균에 다양한 유용성분을 더해 차별화된 유산균 음료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