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었지만 방역에 위험은 곳곳에 존재해 수험생들은 이런 시기에 마땅히 좋은 학습공간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하우스터디에서는 이러한 수험생들을 위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를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전국 200여 곳의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 및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과거의 어둡고 칙칙한 독서실에서 탈피하여 최신 트렌드에 맞는 고급화되고 과학적이면서도 집중학습에 특화된 인테리어와 운영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그 인기를 더하고 있다.

특히 하우스터디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무인 운영시스템을 전국 가맹점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수험생들은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 앞에 마련된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하여 원하는 좌석과 이용시간, 요금제를 선택 후 결제하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해 직원 대면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비대면 시대에 높은 호응도를 받고 있다.

하우스터디의 무인 운영관리시스템은 수험생에게 편리함과 안전함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의 매장 운영 효율성도 가져다 주었다. 가맹점주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외부에서도 회원정보, 결제내역부터 좌석점유율까지 확인할 수 있다. 즉 운영자가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관리가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매장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 안심하고 운영에 임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언택트,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로 발전된 형태의 프랜차이즈 창업을 보여주고 있는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에 올해에도 많은 창업주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