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더비기닝 업데이트. 출처=넥슨
메이플스토리M 더비기닝 업데이트. 출처=넥슨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힘이 부여되는 V 스킬을 선보였다. 200레벨을 달성하고 V 퀘스트를 완료하면 고유한 스킬 정보를 지닌 아이템 V코어와 V매트릭스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기존 스킬을 강화하는 방법으로 V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6번째 신규 월드 아케인과 200레벨 이상 유저들을 위한 대륙 아케인 리버, 4번째 군단장 아카이럼을 업데이트했다. 아카이럼은 다수의 체력 피해 대미지 스킬, 조건부 즉사 스킬 등 까다로운 패턴을 보유한 강력한 군단장으로, V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로 도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고레벨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위한 경험치 전문 사냥 콘텐츠 아케인포스 필드를 도입하고, 더 비기닝 리뉴얼 업데이트를 통해 230레벨까지 필요 경험치를 감소, UI/UX 개편, 튜토리얼 제공 등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성장 지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월 14일까지 아케인 월드에 신규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면 3~100레벨까지 성장시키는 동안 1레벨업 시 +2 추가 레벨업 혜택을 적용한다.

같은 기간 동안 신규 유저 전용 이벤트 메린이를 위한 쑥쑥 성장 리스트에서는 성장도 수치가 증가하는 간단한 챕터별 미션을 제공하고, 총 5단계의 미션을 완성하는 유저에게 유용한 아이템 주황버섯의 쑥쑥 반지, 주황버섯의 쑥쑥 목걸이 등이 담긴 메린이의 쑥쑥 지원 박스 상자를 지급한다.

또, I&B 버닝 챌린지에서는 복귀 및 신규 유저가 포함된 파티에 추가 경험치를 부여한다. 복귀 유저에게 돌아온 냉동용사, 신규 유저 눈 떠보니 냉동용사, 기존 유저 열정 넘치는 열혈용사 칭호를 지급하고, 냉동용사의 포함 비율에 따라 해당 파티에 최대 20% 추가 경험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