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과 임직원들이 동명아동복지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이코노믹리뷰=양인정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은 서울 관악구에 있는 동명아동복지센터에서 2200만원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동명아동복지센터는 동명학원이 운영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보호자가 없거나 기타 가정보호가 어려운 아동 등 총 66명의 아동이 입소하여 생활하고 있다.

기부금은 임직원의 정기 기부와 급여의 끝전으로 모았다. 이 가운데 500만원은 동명아동복지센터에 빨래 건조기 등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기부했다. 임직원들은 센터 환경을 정비하는 등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입소 아동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계문 원장과 임직원 17명은 센터 퇴소 및 사회진출을 앞두고 금융지식이 필요한 만 18세 이상의 청소년들에게 1:1 맞춤형 금융상담을 하기도 했다. 

이계문 원장은 “기부금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사회를 보다 따뜻하게 하는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금원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따뜻한 금융, 포용금융을 실현하는 서민금융 종합상담기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