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과 뜨거운 열 때문에 피부가 자극을 받기 쉽다. 또한 더위로 인해 땀이 많이 나며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인 경우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생기거나 모공이 확장되기 쉬운 시기다. 이렇게 여름철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방치하면 피부노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탄력이 저하될 수 있다.

그렇다면 자극받은 피부 방치하지 말고,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에 관리해보는게 어떨까.최근 리프팅 시술로 써마지FLX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써마지FLX’는 2002년 첫 출시된 써마지의 4세대 모델로,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강력한 열 자극을 주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원리로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3세대 모델인 써마지CPT에 비해 팁 크기가 33%가량 커져 시술 시간은 25%정도 단축되었으며, 기존에 적용되었던 수직진동보다 부드러운 수평진동을 채택해 통증을 더욱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 샷마다 피부 저항을 측정해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므로 시술 부위별 일정한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쿨링 시스템을 장착해 표피층의 화상 발생 위험도 낮췄다. 눈가, 입가, 볼, 등 얼굴 부위에 비침습적 방식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후 멍이나 자국이 남지않아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없어 바쁜 직장인이나 중요한 일정을 앞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단, 시술 시 높은 열에너지를 사용하는 만큼 시술자가 미숙하면 화상을 입는 등 피부에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경험 많은 피부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시술 전 개별 피부과 상담을 통해 적절한 깊이와 강도로 에너지를 조사할 수 있도록 조율해야 한다.사람마다 표피층과 진피층의 두께, 탄력 저하 정도, 피부 타입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경험 많은 의료진과 정확한 피부 상태 진단을 통해 맞춤 시술 계획을 세우고 에너지 조사 깊이나 강도 등을 개인마다 달리 적용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적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또한 시술 시에는 1회용 소모품으로 사용하는 정품 팁을 사용해야 하므로, 시술 직전 이중 스티커로 보호되어 있는 정품 박스를 새로 개봉해 사용하는지, 국문 설명 스티커가 제대로 붙어 있는지 살펴야 한다.이와 더불어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등의 감염 예방을 위해 리프팅 시술만 진행하는 1인실 공간이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피부과전문의가 피부 진단부터 시술까지 진행하는지를 알아보는 것도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