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가 날렵해져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13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기아자동차 사옥에서 'K5'의 후속모델인 '더 뉴 K5'의 사진발표회를 했다.

'K5'는 2010년 4월 기아차 'k시리즈'의 중형차급 세단으로 탄생했다. '더 뉴 K5'차량 전면부는 국내 중형차급 최초로 적용된 LED 포그램프,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통해 더욱 역동적이고 날렵한 디자인을 갖췄다.

후면부에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끝단이 치켜 올라간 트렁크 리드 등을 통해 품격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기아차 압구정점에서 기아자동차가 '더 뉴 K5' 사진발표회를 갖고 있다. 사진 박지현기자

차량 내부에도 고광택 하이그로시 재질의 센터페시아, 조작 편의를 개선한 스티어링 휠, 새틴크롬 재질의 장식마감 등을 적용해 이전 모델보다 고급스러운 공간을 구현했다.이밖에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를 전면 윈드실드에 기본 적용하고 실내 카페트 흡차음재를 보강했으며, 휠 강성 증대를 통해 노면과의 진동을 줄이는 등 적극적으로 소음을 개선했다.

또 운전자가 취향에 맞춰 스포츠, 노멀, 에코의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해 최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고속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청각, 시각 경보를 제공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도 장착됐다.아울러 전륜 17인치, 후륜 15인치의 대구경 브레이크를 탑재, 주행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K5 고급감과 편의성이 강화된 운전공간 사진 박지현 기자

기아차 측은 내·외관에 큰 폭의 변화를 줬지만 오히려 일부 트림의 가격을 인하하거나 동결하는 등 인상폭을 최소화 했다고 강조했다.

2.0가솔린 CVVL은 2천195만~2천785만원, 2.0가솔린 터보 GDI는 2천795만~2천995만원으로 책정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형차 시장의 절대강자 K5가 고급스러움과 세련미, 실내의 정숙함, 주행감성은 더하고, 고객들이 느끼는 가격 부담감은 뺀 '더 뉴K5'로 돌아왔다며" "기대를 넘어서는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으로 날로 강화되고 있는수입차 공세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