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의 조건’ 뇌구조 분석-LG

LG는 인성검사인 ‘엘지 웨이 피트 테스트(LG Way Fit Test)’를 통해 LG가 원하는 도전, 고객지향 및 혁신, 자율과 창의, 정정당당한 경쟁 등 LG의 인재상에 적합한 사람인지 평가하기 위해 서류전형, 면접전형 등 채용의 전 프로세스에 걸쳐 확인한다. 따라서 LG의 인재상과 관련해 부각할 수 있는 지원자의 역량이나 경험에 대해 과거의 에피소드나 경험을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LG는 열린채용 차원에서 지난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부터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전형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집공고 상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우대를 명시하고 있다. 가산점 부여는 전 계열사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며, 장애인, 보훈대상자 등과 유사한 수준의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채용하는’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대학교/대학원 재학생 중 우수 인원을 선발, 졸업까지 장학금을 지급하면서 회사 입사를 위한 필수 교육과정을 이수하도록 해 채용한다.

LG디스플레이는 2011년부터 전문적인 역량과 소양을 갖춘 미래 R&D 주역을 육성, 확보하고자 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경북대 등의 석박사를 대상으로 한 특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엘지니어스(LGeniu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G화학은 현재 3학년 2학기에 재학중인 2014년 2월 졸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2005년부터 LG화학이 국내 유수의 대학과 협약을 맺고 화공/기계/전기전자 전공 등 우수 이공계 대학생을 선발, 사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사전에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