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파브 LED TV가 일반 소비자(B2C) 시장에 이어 기업용(B2B) 시장까지 판매가 확대된다.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리조트 회사인 대명리조트에 LED TV를 대규모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삼성전자는 대명리조트가 오는 11월 개관할 예정인 VVIP 명품 리조트 ‘소노펠리체’를 비롯해 향후 개관 예정인 리조트 등에 총 LED TV 2000여대를 독점 공급한다.

‘소노펠리체’의 테라스하우스 56세대와 펜트하우스 24세대, 레지던스 객실 80세대, 노블리안 객실 424세대 등 총 584세대의 객실에 총 1300여대의 LED TV를 공급하고, 향후 개관 예정인 리조트 등에도 700여대의 LED TV를 추가로 공급하게 된다.

삼성 파브 LED TV는 최고 화질의 제품력, 29.9mm 두께의 핑거슬림 디자인, 인터넷 TV 등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

대명리조트의 ‘소노펠리체’는 세컨드 하우스(Second house)라는 선진국형 주거 개념을 도입한 VVIP용 프리미엄 리조트로, 최고급 자재에 사계절 내내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 특급호텔 수준의 서비스까지 갖춘 고품격 복합 레저휴양단지다.

대명리조트는 이번 삼성전자 LED TV 국내 리조트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나아가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대명리조트 경영기획실 윤장원 이사는 “삼성 파브 LED TV가 최고 VVIP를 타깃으로 하는 소노펠리체의 최상급 인테리어에 가장 멋지게 어울릴 수 있는 TV라고 생각한다”며, “화질, 디자인 모두 단연 돋보여 최상의 경험을 추구하는 VVIP 고객들에게 완벽한 편의시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대명리조트에 LED TV 대규모 공급을 통해 VVIP 등 고급 수요층에 제품 특장점과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판매를 더욱 확대함은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삼성 파브 LED TV는 LED 광원과 함께 ‘크리스털 LED엔진’ 등 삼성의 독자적인 화질기술을 결합시켜 선명하면서도 편안한 자연에 가까운 ‘빛의 화질’을 구현하고, 소비전력량을 기존 LCD TV 대비 40%나 줄여 기업용(B2B) 시장에서 기존 LCD TV를 대신할 차세대 TV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기존 CCFL 속 유해물질인 수은이 들어가 있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29.9mm의 ‘핑거슬림’ 디자인으로 액자를 걸어놓은 듯 세련되고 품격 있는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해 VIP층을 겨냥한 기업고객의 선호도가 높다.


싱가포르의 맛으로 여름 보내세요
밀레니엄 서울힐튼, 싱가포르 음식축제

‘오렌지 농원’이라는 뜻의 밀레니엄 서울힐튼 뷔페식당 오랑제리에서는 8월 한 달간 퓨전음식의 천국이라 불리는 싱가포르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싱가포르 음식축제을 선보인다.

싱가포르 음식축제에 선보이는 요리로는 ‘락사(코코넛 국물에 두부와 쌀국수 등을 넣어 만든 음식)’, ‘싱가포르식 칠리소스 크랩’, ‘싱가포르식 통후추 크랩’, ‘싱가포르식 커리’, ‘미시암(싱가포르식 국수요리)’, ‘싱가포르식 닭고기 밥요리’ 등 다양하다.

특히 8월3일부터 8일까지는 싱가포르의 유명 레스토랑인 ‘프리마 푸드’의 주방장 배리 탄 다얍 씨를 초청한다.

배리 탄 다얍 주방장은 “한식 세계화 운동으로 음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싱가포르 음식축제를 선보이게 되어 더할 나위 없는 영광이며 동서양의 음식이 만나서 새로운 음식문화를 꽃피운 싱가포르의 다양한 음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예약 및 문의 : 오랑제리 02-317-3143/3145


베토벤, 파브르는 숲에서 산다?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새 광고

‘숲이 베토벤, 뉴튼, 톨스토이 그리고 파브르 같은 위인을 만든다고?’
유한킴벌리 기업광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학교 숲(무궁무진 편)을 접한 시청자들의 반응이다.

이번 광고에 소재로 등장하는 위인들은 고전음악의 아버지라 불리는 베토벤, 곤충의 대가 파브르, 물리학의 선구자 뉴튼 등 역사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위인들이다.

이들의 공통점이 무엇일까? 바로 숲에서 영감을 얻고 이를 통해 자신의 영역에서 인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천재적인 성과를 얻어냈다는 것이다.

유한킴벌리는 이번 광고를 통해 숲이 주는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훌륭한 위인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한다.

이번 ‘학교 숲 (무궁무진 편)’ 광고는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자라는 학교가 학교 숲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변해서 그동안 사각진 회색 건물과 흙먼지 날리는 운동장에서 자라던 아이들이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과 무한한 창의력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되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숲에서 아이들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해집니다”라는 메시지로 마무리 짓고 있다.


천문학, 네이버를 만나다
NHN, 한국천문연구원과 제휴로 전문 콘텐츠 강화

NHN은 한국천문연구원과 천문 관련 정보의 공동 활용을 위한 제휴를 체결하고, 네이버를 통해 천문학 및 우주과학 관련 전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네이버 이용자들은 한국천문연구원이 제공하는 천문우주과학(관측 천문학, 우주천문학 등) 각 분야별 연구 자료 및 천체 사진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천문 관련 지식을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한국천문연구원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천문우주 관련 정보를 하루 1700만명이 방문하는 네이버를 통해 제공, 관련 정보의 활용 및 확산을 촉진함으로써 천문학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N 한성숙 검색본부 이사는 “향후에도 공신력 있고 신뢰도 높은 국가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검증된 전문 DB를 확보해 사용자들의 검색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2009 세계 천문의 해를 맞아 한국천문연구원과 연계해 7월22일 진행된 부분 일식 과정을 생중계했다.


김치, 이제는 보고 듣고 즐긴다
‘2009 광주김치문화축제’ 10월23일 개최

세계 최대 규모의 김치축제인 ‘광주김치문화축제’가 오는 10월23일부터 11월1일까지 10일간 광주월드컵경기장 일원(염주체육관, 다목적 체육관등)에서 개최된다고 광주김치문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성훈)가 밝혔다.

1994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를 맞이한 ‘2009 광주김치문화축제’는, ‘김치, 천년의 맛’을 주제로 정하고, ‘김치는 문화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전국적인 명품 축제로의 도약, 김치 세계화 기반 조성 및 김치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지난 2001년 김치가 국제식품규격표준(CODEX)으로 승인받은 이후, 김치의 우수성에 대한 국내외적 홍보의 필요성과 함께, 정부의 ‘한식의 산업화, 세계화 9대 중점 전략’ 발표에 따라 김치의 문화 산업화를 위한 국제적 규모의 전시 및 축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광주김치문화축제는 그동안 광주시의 지역규모 축제인 ‘광주김치축제’로 진행해 오다, 올해 김치 식(食)문화를 선도하는 축제로 전국적인 행사로 도약하기 위해 ‘광주김치문화축제’로 축제 명칭을 변경했다.


퀴즈도 풀고 간식도 챙기도
에듀박스닷컴, 열공학생 대상 간식 챙기기 이벤트

영어학습 사이트 에듀박스닷컴(www.edubox.com)은 더운 여름에 ‘열공’하는 학생과 직장인을 위해 ‘퀴즈 풀고 시원한 간식 챙기기’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학연수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제 상황별 회화들을 생동감 넘치게 배울 수 있는 영어 지존 이보영 강사의 신규 강좌의 명칭을 맞추는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설레임’과 ‘끌레도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이크’ 등을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나눠준다.

이벤트 응모는 에듀박스닷컴 웹사이트에서 하면 되고, 기간은 8월 말까지이다. 특히 ‘미국에서 살아남는 서바이벌 영어-어학연수 편’은 예비 영어 어학연수생들에게 효율적으로 연수에 임하는 법을 제시하고,

비용 부담으로 연수를 떠날 수 없는 학습자들에게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어학연수를 다녀온 것과 같은 생생한 느낌과 학습 효과를 전달하고자 제작됐다. ‘미국에서 살아남는 서바이벌 영어-어학연수 편’은 총 20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의료는 5만원이다. 문의 : 02-1544-0905


카프리 맥주에 해물자장 소시지를
퓨전주점 지짐이, 9월13일까지 ‘서머 페스티벌’

퓨전선술집 지짐이(www.ggmi.co.kr)가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카프리와 함께 신 메뉴 출시 기념 ‘서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오는 9월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지짐이가 여름철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인 다양한 메뉴들을 깔끔하고 순한 카프리 맥주와 함께 즐기는 여름맞이 행사로, 카프리 4병과 신 메뉴 한 가지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고급 스케줄러 증정 및 경품 응모권을 제공한다.

세트메뉴는 A세트와 B세트 두 가지. A세트는 카프리 4병과 해물자장 소시지, 포테이토 치즈구이, 오븐 치즈떡볶이, 왕돈가스 김치피자 중 한 가지 메뉴를 선택해 2만2000원에 제공하며, B세트는 카프리 4병과 새우·한치꼬치, 케이준치킨 그릴샐러드 중 하나를 골라 주문하는 것으로 가격은 2만원이다.

특히 이벤트 메뉴 주문 후에는 스케줄러와 함께 경품 응모권이 제공되는데, 1등에게 주어지는 노트북(2명)부터 DSLR 카메라, 닌텐도W ii, USB 메모리 등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김진욱 기자 action@asiae.co.kr


키워드

#비즈브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