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스포츠
모두 함께 스트레칭 : 나들이 가기 전 가족과 친구와 함께 짝 스트레칭

날씨가 따뜻해져 가족들과 나들이가 많아지는 계절이다. 나들이를 즐기기 전 움츠러든 몸을 스트레칭으로 쭈~욱 펴주자. 이때 나 혼자 하지 말고 가족과 친구와 함께하면 효과 2배

1 . 양 두 손 맞잡아 옆구리 늘리기 한쪽 다리를 맞물려 지지하고 서로 손을 잡은 상태에서 바깥쪽으로 천천히 몸을 기울여 하트 모양을 만들며 옆구리부터 종아리 근육까지 늘린다.

2 . 서로 어깨 누르기 양 두 손으로 서로 어깨를 눌러주며 엎드린 채 반동을 주지 말고 유지하며, 어깨부터 허리까지 쭉  편다.

3 . 마주보고 허벅지 늘리기 서로 어깨에 한 손을 지지한 상태로 발목을 잡아 허벅지를 천천히 당겨준다. 허벅지 근육의 스트레칭뿐만 아니라 균형 운동에도 도움이 된다.

4 . 두 손 맞닿은 채 종아리 늘리기 양 손바닥을 맞닿게 하여 지지한 상태로 앞쪽 무릎을 천천히 구부리며 뒷다리의 뒤꿈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종아리 근육의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다.

5 . 전신 뻗기 한 사람은 무릎을 구부리고 허리를 숙여서 스트레칭하는 사람의 허리를 잘 지지해줘야 하며, 스트레칭하는 사람은 몸에 힘을 뺀 상태로 팔다리를 쭉 편다.

본 기사는 건강보험 제 2012.5월호 기사입니다.

이코노믹리뷰 컨텐츠기획팀  |  ywj30@econovill.net  |  승인 2013.03.20  13:14:28
이코노믹리뷰 컨텐츠기획팀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