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예방을 위해 필요한 것은 운동이다. 그러나 혼자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어렵다. 꾸준히 운동을 도와주는 생활 속 어플을 활용해보자. 어플이 운동을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14부위별다이어트줄넘기 (apple store, T store/ 무료)

‘부위별다이어트줄넘기’는 하루 15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체부위, 팔뚝, 허릿살, 뱃살, 힙업, 허벅지, 종아리 등의 부위 운동을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줄넘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다. 어플은 줄넘기 자세부터 스케줄까지 완벽하게 코치해 준다. 운동시간, 운동방법 등 어플이 가이드해주는 부위별다이어트줄넘기로 운동해보자.

 

15근육별운동법 (apple store, T store/ 무료)

각 부위별 근육 운동방법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어플이다. 근육별 운동법은 물론 운동 기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근육별운동법’은 초보자 프로그램, 16가지 운동에 관한 오해, 통증과 오버트레이닝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근육별 운동법은 전면과 후면으로 나뉘어 가슴, 어깨, 이두근, 복근, 대퇴근별 어떻게 근육 운동을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봄을 맞이해 운동을 결심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16홈다이어트요가 (apple store, T store/ 무료)

시간이 없어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없다면? 수업 없이도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어플의 도움을 받아보자. ‘홈다이어트요가’는 집에서 혼자 요가를 하는 방법과 과정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운동시간과 일주일에 몇 번 해야 하는지, 같은 자세를 몇 번이나 반복해야 하는지, 준비운동과 복장, 식사는 어떻게 하고 수분은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운동이 끝난 후 자세인 ‘쿨다운’ 등을 소개한다. 팔, 허리, 복부, 옆구리, 등, 다리, 허벅지, 종아리, 엉덩이 부위별 요가 자세가 이미지와 함께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본 기사는 건강소식 제 2012.4월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