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LG생활건강
출처=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 27일 중국 상해 과학기술회당에서 ‘안티에이징의 미래, NAD+’를 주제로 ‘제1회 LG R&D 데이’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성분을 주제로 연구성과 발표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AD+는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인자를 가리킨다. 노화로 인해 무너지는 균형을 회복하는 역할을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서 감소하는 게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은 NAD+의 전구체인 ‘NMN’를 시작으로 약 10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NAD+의 피부 투과력과 전달력을 개선한 ‘NAD Power24™’를 개발했다. 이날 행사는 NAD+ 인자 소개와 NAD Power24™ 연구개발 과정 및 효능·효과를 발표하고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천연물 활성 성분 및 생리 활성 효능 평가 권위자로 알려진 정지홍 중국 복단대학교 천연약물학과 정지홍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기도 했다.

이어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장인 손남서 상무는 NAD+ 성분을 화장품에 적용해 특허를 출원한 NAD Power24TM를 발표했다.

LG생활건강은 이날 발표한 NAD+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안티에이징 관련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강내규 LG생활건강 최고기술책임자(CTO) 상무는 “NAD+는 피부 에너지 생성 등에 관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핵심이 되는 강력한 성분”이라며 “새로운 차원의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