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H-헌혈펀드’ 조성 기념사진. 사진= 호반그룹
호반그룹, ‘H-헌혈펀드’ 조성 기념사진. 사진= 호반그룹

호반그룹이 헌혈 캠페인과 헌혈펀드 조성 등을 통해 사회공헌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와 충남 당진 대한전선 공장, 전력기기공장에서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이 2일 동안(25일~26일) 동시에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호반건설·대한전선 등 호반그룹 임직원 약 100명이 참여했다.

아울러 호반그룹은 헌혈 캠페인과 함께 한마음혈액원,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H-헌혈펀드(Heart-Blood Donation Fund)’도 조성했다. H-헌혈펀드는 호반그룹이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헌혈증서를 한마음혈액원이 펀드 형태로 관리하고, 서초구자원봉사센터가 관내 환우에게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소속 임직원. 사진= 호반그룹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소속 임직원. 사진= 호반그룹

호반그룹은 이번에 헌혈증서 100장과 한마음혈액원이 보유하고 있는 500장을 적립해 총 600장 규모의 H-헌혈펀드를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한 H-헌혈펀드로 올 연말까지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관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우를 도울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뜻을 함께하는 기업, 단체들과 H-헌혈펀드를 추가 적립하며 수혜지역과 대상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김유미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H-혈액펀드를 통해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서초구 환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호반그룹 임직원들의 소중한 헌혈증서가 가장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호반그룹의 대한전선에서 지난 2013년부터 꾸준하게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호반그룹은 대한전선과 함께 캠페인을 그룹 내 전사로 확대 진행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