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궁 유보라 조감도
경희궁 유보라 조감도

반도건설이 서울 4대문 최중심에서 선보인 직주근접 아파트 ‘경희궁 유보라’가 27일(수)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최근 얼어붙은 분양시장 속에서도 지난 5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57세대(특공 제외) 모집에 총 7,089명이 청약에 나서 평균 124.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최고 경쟁률은 164.2대 1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서울 광화문·용산·여의도·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 직장인의 실거주 수요와 미래가치를 기대하는 투자자들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서 정당계약을 진행한 오피스텔도 100% 분양이 완료된 만큼, 이번 아파트 계약도 순항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서울 서대문구 영천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단지는 서울시 서대문구 영천동에 위치한다. 지하 5층~지상 23층 2개동, 아파트 전용 59~143㎡, 오피스텔 전용 21~55㎡ 규모다.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 더블역세권으로 서울 도심권 업무지구 출퇴근이 편리하다. KTX서울역도 인접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명문 대학도 인접하다. 또한 대형 의료시설이 가깝고, 대형백화점과 재래시장 등 생활 인프라가 마련돼 있다. 독립문문화공원, 서대문독립공원, 안산자락길산책로, 인왕산 등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59·84㎡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했다. 4Bay(일부세대), 복도 팬트리(84B), 개방형 발코니(일부세대) 등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GX룸 등 커뮤니티시설도 갖추고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