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고 이용자 대상 유튜브 방송을 통해 22일 밝혔다.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PD와 정승환 넷마블 사업본부장이 출연했다. 

이 방송에서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PD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차별화 요소에 대해 "세력간의 경쟁으로 만들어지는 구도와 재미"를 꼽으며 "강자와 약자 구분없이 한 세력이 되어 약자도 부담없이 전쟁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강자에게는 이들을 지키고 이끄는 도전적인 전쟁의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누구나 세력을 택해야 하고, 선택을 하는 순간 함께 성장하는 수천 수만의 동료가 생기고, 동시에 그 만큼의 다른 세력의 적들이 생긴다. 이용자들은 전투, 전쟁, 채집, 요리 등 각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세력에 기여하고, 함께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정령과 탑승물은 확률형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획득 방식을 과금 외에도 합리적인 플레이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형식적인 일회성 제공이 아닌 꾸준히, 충분하게 제공할 예정이고, 론칭 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충분히 공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용자 문의가 많았던 콜렉션이나 도감 형태 콘텐츠 존재 여부에 대해, 정 사업본부장은 "필경관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장비나 아이템의 보상으로 완성할 수 있다. 정령/탑승물은 조합형 도감이 없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 · 애플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하고, 모바일과 PC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공식 사이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게임에서 사전등록 이벤트 중이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탑승물 순록△정령 모묘△영약 3종△50만 은화로 구성된 '아스달 리미티드 에디션'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