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피알원
사진=피알원

AI자동투자 콴텍이 AI 알고리즘이 잠재력과 미래 성장성 높은 국내 주식 종목에 자동으로 투자해주는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잠재력 있는 주식 모음(콴텍 Q-Quality 국내 주식) ▲어제보다 나은 내일 1호(콴텍 퀄리티 Focus 국내 주식 1호) 등이다. 

잠재력 있는 주식 모음(콴텍 Q-Quality 국내 주식)은 기업의 자산구성 특성, 성장성, 시장지배력을 판단할 수 있는 재무지표를 활용해 상위 10개 종목을 선별한 포트폴리오다.

 어제보다 나은 내일 1호(콴텍 퀄리티 Focus 국내 주식 1호)는 미래 성장성이 있는 종목을 찾는 투자자를 위해 수익성, 재무건전성 등 다양한 재무항목을 조합해 가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운영한다.

콴텍은 이번 신규 상품에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2년 이상 시범 운영하며 안정성을 검증한 알고리즘 중 안정적인 성과를 보인 전략을 적용했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주식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콴텍의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국내 신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콴텍만의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공을 위해 국내 주식뿐 아니라 해외 주식과 ETF 등 다양한 테마의 전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