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라소 신세계센텀시티점. 사진=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신세계센텀시티점. 사진=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19일 부산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의 두 번째 독립 매장을 오픈했다.

신세계까사는 마테라소 독립 매장 확대를 통해 국내 침대 · 매트리스 시장 톱 브랜드들에 견주는 전문성을 강조하고 여타 종합가구회사와는 차별성을 둔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10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오픈한 마테라소 1호점은 오픈 이후 3개월 매출이 같은 시기 일반 ‘까사미아(CASAMIA)’ 매장 침대 카테고리 평균 매출 대비 약 4배가량 더 높았다.

신세계까사는 이를 마테라소가 초기부터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은 물론 전문성을 갖춘 하나의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분석했다.

이에 신세계까사는 마테라소의 브랜드 인지도와 전문성을 전국 범위로 빠르게 확산시키고자 2호점을 부산에 열고 수면 시장 입지를 빠르게 키워 나갈 계획이다.

이번 마테라소 신세계센텀시티점은 약 12평 규모로, 기존 마테라소 1호점(마테라소신세계경기점)보다 전시 구성을 확대해 브랜드와 각 제품에 대한 특장점을 고객이 더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마테라소 2호점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31일까지 진행한다. 마테라소 ‘럭스’, ‘클래식’ 매트리스와 ‘아틀리에 컬렉션’ 침대를 한 번에 세트로 구매하면 15%, 마테라소 매트리스 전 모델 단품 구매 시에는 10% 할인해준다. 

마테라소 매트리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마테라소 베개솜을, 럭스·클래식 구매 고객 한정 매트리스 커버까지 선물한다. 

5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며 신세계백화점 사은행사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신세계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까사 신규 회원 가입 시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제공하며 마테라소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매장 방문 후기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1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음료 및 디저트 쿠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마테라소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서울·부산·대전 등을 중심으로 연내 총 5개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와 동시에 매트리스 포트폴리오 확대 및 다양한 카테고리의 수면 전문 상품을 적극 출시해 브랜드 규모와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