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큐텐(Qoo10)’에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간 피로를 개선해 활력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 B군 8종 모두 최적 섭취량을 함유하고, 흡수율까지 고려해 설계돼 밀크씨슬을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130mg)까지 채웠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라인업은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와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 2종이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항산화 효과의 비타민C, 칼슘과 인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포함하고 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추출물'(모나콜린K)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외에 비타민 C·D를 더했다.

일본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면역 강화 관련 수요가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일본 야노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약 8조원에 이른다.

대웅제약 측은 “일본시장에 빠르게 안착해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글로벌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