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장철혁·탁영준 공동대표. 사진=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장철혁·탁영준 공동대표. 사진=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탁영준 COO(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운영책임자)를 공동대표로 내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탁영준 신임 공동대표 내정자는 오는 27일 열리는 SM의 정기 주주총회를 통한 정식 선임 절차를 거쳐 공동대표로 취임할 예정이다.
 
SM은 장철혁·탁영준 공동대표 체제 구축은 지속성장 및 책임경영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장철혁 CEO는 카카오 및 각 계열사와의 협력과 성장추구, M&A, IR, 경영관리 고도화 등 기업 가치 향상에 집중한다. 탁영준 공동대표 내정자는 SM 고유의 아티스트 컨텐츠 제작과 매니지먼트, 신인개발 및 공연 등 IP를 활용한 사업 총괄을 맡아 본업 경쟁력의 강화에 매진한다.
 
탁영준 공동대표 내정자는 2001년 SM에 입사해 신화를 시작으로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에스파 등 글로벌 K-POP 스타들의 제작 및 매니지먼트를 담당해 산업 성장에 기여해왔다. 2015년 가수 매니지먼트 본부장, 2016년 SJ 레이블 프로듀서, 2020년부터 3년간 공동대표를 역임했다.
 
그는 2023년에는 대표이사로서 임기를 마치고 COO로서 SM3.0전략의 핵심인 멀티 프로덕션 체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으며 2023년 최고의 신인 ‘라이즈’를 탄생시켰다. 올해도 2월 말 일본 도쿄돔에서 데뷔 무대를 선보인 NCT WISH와 연내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 여자 신인 팀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