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젠테
사진=젠테

3세대 명품 플랫폼 ‘젠테(jente)’가 사업 확장 및 대외 브랜드 제고를 위해 김근교 업스테이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총괄 이사를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겸 경영본부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김근교 CCO는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포스코, SK텔레콤, 애플, 업스테이지 등에서 10년 이상 대언론 및 대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했다. 애플에서는 한국 시장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 리딩했다. 업스테이지에서는 국내 최고 AI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대외협력과 브랜드를 총괄했다.

젠테에서 김 CCO는 지금까지 갈고닦은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김 CCO는 소비자, 정부 유관기관, 온라인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한 경력이 있다. 이를 토대로 젠테의 대외 인지도 및 브랜드 제고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지휘할 예정이다.

IT업계 풍부한 경험도 살린다. 젠테는 자체 개발한 ERP 시스템 젠테포레(jente foret)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했다. 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최고의 럭셔리 테크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는 포부다.

젠테포레는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이다. 유럽 현지의 150여개 럭셔리 부티크들과 실시간 재고 연동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젠테포레를 통해 젠테는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2022년 매출액 310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40% 증가한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에는 상반기 영업이익과 순이익 흑자를 달성한 바 있다.

김근교 CCO는 “단순한 상품구매 플랫폼이 아닌 관계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구성원, 부티크 등 다양한 젠테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행복을 만들고 싶다는 정승탄 대표의 비전에 공감해 젠테에 합류하게 됐다”며 “앞으로 활발한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인사, 재무 업무를 총괄하며 젠테의 비전을 달성하는데 힘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젠테는 2020년 창업한 3세대 명품 플랫폼이다. 유럽 현지의 70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한다. 젠테는 고객들에게 부가세 포함 가격, 무료 배송, 월 1회 무료 반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