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B2B 사업 영역에서 차별적인 고객 가치 확산을 위해 AI 콜봇을 도입하여 두 번 이상 상담을 요청한 전화 건수를 약 75% 이상 줄였다.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의 콜센터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인 ‘AI콜봇’을 제공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AI콜봇은 고객의 문의 사항에 응답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품 구매 고객 관리까지 담당한다. 특히 A/S접수와 오프라인 수리 센터 안내 업무를 담당하며, 온라인으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주문 이후 절차를 도와준다.

또한 LG유플러스는 AI콜봇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기반이 되는 콜센터 인프라도 전면 교체했다. 이로써 고객 불만을 줄이고, AI콜봇이 업무를 집중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실제로 LG유플러스가 쿠쿠 콜센터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AI콜봇은 약 36명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으며, 다시 전화를 거는 고객의 수가 75% 감소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향후 LG유플러스는 익시젠(ixi-GEN)을 도입하여 AI콜봇의 기능을 강화하고 업무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의 정영훈 기업AI/DX사업담당(상무)은 “AICC의 고객사로 쿠쿠를 유치할 수 있어 기쁘다”며 “고객의 DX 경험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쿠쿠전자의 정현교 경영지원본부장(상무)은 “LG유플러스와 협업해 업계에서 가장 고도화된 AI 콜봇 상담서비스를 소개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드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