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사진 = 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사진 = 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한일경제협회 제43회 정기총회에서 협회 부회장으로 선임돼 한일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임기는 3년이다.

9일 금융권 및 재계에 따르면 사단법인 한일경제협회는 이달 7일 제43회 정기총회를 열고 최윤 회장을 협회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한일경제협회는 1981년 설립된 경제단체로 삼양홀딩스, 한화그룹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일본 측 파트너인 일한경제협회와 양국 관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협회 회장단은 오는 5월 일본 도쿄에서 주요 일정을 소화하며 한일 기업인들 간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최 회장은 "재일교포출신 기업가로서 쌓아온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협회의 발전과 한일 민간 교류 증진 및 경제관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일경제협회는 양국간의 경제교류를 촉진한기 위한 '한일경제인회의'를 비롯해 △한일 고교생 교류 사업 △한일 양국 지역간 협력 강화 △한일 신산업 무역 회의 개최 등을 추진 중이다.

한편 한일경제협회는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협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부회장단으로는 재계에서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등이 금융권에서는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등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