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오씨엘 1단지  실내체육관 모습
시티오씨엘 1단지 실내체육관 

봄철이면 어김없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계절을 앞두고 실내체육관을 갖춘 아파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미세먼지를 비롯해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023 미세먼지계절관리제 국민인식조사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중 86.9%가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하다고 인식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거주지역의 미세먼지 문제 심각성에 대해서는 4명 중 3명(76.8%)이 응답했고, 계절별로는 봄철(3~4월) 미세먼지가 가장 심각하다고 응답했다.

올 봄에도 미세먼지가 극성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내집마련 시 단지 내 실내체육관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지난해 12월 경기도 파주 운정3지구에 선보인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44.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커뮤니티센터에 실내체육관(하프코트)이 조성돼 날씨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운동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시티오씨엘 1단지  암벽등반시설
시티오씨엘 1단지 암벽등반시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 내 첫 입주 예정 단지인 ‘시티오씨엘 1단지’가 분양에 나섰다.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 전용면적 59~126㎡규모이다. 단지 지하 2층에 마련된 실내체육관은 5.7m의 천정고로 높은 개방감을 갖추고 있으며,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코트가 마련돼 있다. 실내체육관 한측 벽면에는 미추홀구 최초 암벽등반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계절과 날씨에 상관 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하 1층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연습장, 퍼팅존, 키즈룸, 락커룸 등 다채로운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지상 1층의 작은도서관과 독서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중앙에는 ‘시그니처갤러리’를 비롯해 다채로운 입주민 행사 등을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도 조성된다. ‘워터플레이그라운드’, ‘펫 플레이 그라운드’, ‘캠핑장’ 등도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