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 플렉스 데시앙  외부
DMC 플렉스 데시앙  외부

지식산업센터가 진화하면서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직장인들의 업무환경이나 업무패턴 등을 분석해 그에 맞춘 신규 오피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통상 지식산업센터들은 정형화된 사무실 구조와 일반적인 회의실 구조만을 반영하는 등 주로 업무와 관련된 시설들만으로 설계돼 왔다. 하지만 최근 많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면서 이에 맞춘 새로운 설계를 선보이며 입주사 임직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옥상이나 중간층 테라스를 이용해 공용정원을 만들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거나, 옥상이나 라운지 등을 설계해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는 공간까지 등장했다.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을 마련하거나, 라운지 내 비즈니스 공간을 만들어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만들어 업무효율도 높였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에 조성된 ‘DMC 플렉스 데시앙’ 가 올 2월 입주를 개시했다. 연면적 143,457.52㎡에 지하 2층 ~ 지상 2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입주 기업의 비즈니스 편의를 위한 설계와 제조형 • 업무형 오피스뿐만 아니라 계단식의 테라스를 갖췄다. 복층형태의 ‘D-큐브 오피스’, 라이브 오피스 형태의 ‘플렉스 오피스’ 까지 다양한 형태로 구성됐다. 또한 1층~4층까지는 꺾이는 구간 없이 1-WAY로 진입이 가능하며, 물류이동 속도와 쾌적성과 높은 층고 설계도 적용했다.

커뮤니티 공간은 회의실이나 방문객 응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라운지와 힐링 휴게 정원과 옥상정원 ∙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한 19층 스카이 브릿지의 커뮤니티 라운지 등 편의시설이 곳곳에 들어섰다.

또한 지하 2층 ~ 지상 1층에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상업시설 출입구 별 웰컴라운지가 조성되어 방문객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이 이용가능하다. ‘별마당 도서관’을 연상시키는 ‘포레스트 라운지’ 도 조성되어 있다.

DMC 플렉스 데시앙 내부
DMC 플렉스 데시앙 내부

단지 관계자는 “입주 기업의 업무 편의를 위한 설계 요소를 다수 도입했고, 스카이 브릿지 ∙ 테라스가든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물류운송에 적합한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을 갖춰 입주 기업의 만족는 높은 상황” 이라고 밝혔다.